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명 측, “토론 보장 안 되면 경선 룰 논의 불참 검토”
[헤럴드경제=김상수 기자]이재명 성남시장이 당 차원의 후보 토론회와 관련, “후보자 간 토론 장을 최대한 보장하지 않으면 선거규정과 관련된 어떤 협의에도 참여하지 않는 방안을 심각히 검토하겠다”고 했다. 이 시장은 당과 문재인 전 대표 등을 향해 조속한 후보 토론회 개최를 강하게 주장하고 있다.

이 시장 측의 민주당 정성호ㆍ유승희ㆍ제윤경 의원 등은 24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후보자 간 토론 장을 최대한 보장하지 않는다면 정치적 의도를 의심할 수밖에 없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들은 “당이 애초 탄핵 결정 전 3회를 비롯, 총 10~11회 토론회를 논의한 바 있는데 탄핵 결정 전엔 토론회를 한 번밖에 열지 않는 것으로 얘기가 됐다”며 “‘깜깜이 선거’론 정권교체의 적임자를 가릴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 시장은 앞서 헤럴드경제와의 인터뷰에서도 “(지지율 정체와 관련)설득력이 부족한 게 아니라 설득할 기회가 없다”며 “생방송 토론, 공정한 경쟁을 당에서 잘 기회를 만들지 않고 일부 후보가 회피하는 측면도 있다”고 비판했다. 또 “어떤 물건은 쇼윈도 좋은 자리에 전시돼 있고, 어떤 물건은 창고에 있어서 ‘카더라’ 밖에 안 들리니 비교가 불가능하다”며 사실상 문 전 대표를 겨냥하기도했다.

이 시장 측도 이날 “당이 예비경선 전이라도 합동 토론회를 개최해야 한다는 근거 규정을 마련했고, 토론회를 가능한 한 빨리, 최대한 많이 하는 안을 마련해 후보 측과 협의하기로 약속했음에도 이를 지키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