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H, 대학생 116명과 아동멘토링 활동발표회 개최
[헤럴드경제=홍성원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난 17일부터 이틀간 충남 아산시의 한 리조트에서 전국 13개 대학 총 116명의 대학생 멘토들과 ‘멘토와 꼬마친구’의 작년 활동 발표회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멘토와 꼬마친구’는 대학생 봉사자들이 매주 전국 LH 임대주택을 방문해 저소득 가정 아동(초ㆍ중ㆍ고교)의 학습지도와 정서활동을 지원하는 것이다. 2008년 서울에서 시작해 현재까지 18개 대학과 산학협약을 통해 대학생 450명, 아동 229명이 참여하고 있다. 

LH가 지난 17~18일 충남 아산시의 한 리조트에서 진행한 ‘멘토와 꼬마친구’라는 사회공헌 활동에서 멘토역할을 하는 대학생들이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LH]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의 멘토링 활동을 되짚어보고, 올해 활동방향과 의지를 다지려고 마련했다. 활동발표회에선 다른 멘토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기 위해 멘토링 현장의 생생한 체험과 느낌을 대학별로 동영상 등으로 제작해 발표하는 시간을 갖고, 심사를통해 우수 활동사례는 표창했다고 LH는 전했다.

양승민 LH 사회공헌단장은 “‘멘토와 꼬마친구’가 더 많은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고 대학생들에게 이웃과 함께 나누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ng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