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훌훌, 명절 증후군 ①] “여보 고생했어요”…호텔에서 즐기는 힐링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설 연휴 막바지 특급 호텔에서는 집안일과 손님 맞이로 지친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스트레스를 해소해 줄 다양한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친인척 방문을 위한 장거리 운전에 지친 부모님, 친인척 맞이 음식 준비로 고생한 엄마를 위해 잠시나마 휴식의 시간을 선물할 수 있다. 지친 근육에 안정을 전하고 도심 속 힐링의 시간을 전하는 특급 호텔 스파부터 명절 연휴에 지친 여성을 위한 스파 프로모션을 내놓아 눈길을 끈다.

▶엄마와 딸의 힐링…‘모녀 스파데이’=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 아쿠아리스 스파에서는 ‘모녀 스파 데이’를 제안한다. ‘모녀 스파 데이’는 연휴 막바지에 스트레스 해소 및 힐링을 위해 엄마와 함께 호텔 스파를 찾는 발길이 잦아지는데 착안해 구성됐다.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의 ‘모녀 스파 데이’]

실제로 2016년 4일 간 설 연휴기간 동안 2월 아쿠아리스 스파 방문자 중 약 29%가 설 연휴 기간 동안 방문했다. 지난해 추석 연휴에는 9월 총 방문객 중 약 44%에 달하는 고객이 5일 동안의 연휴 기간에 아쿠아리스 스파를 다녀갔다. 특히 연휴 막바지에 많은 고객이 찾은 것으로 조사됨에 따라 이번 설 연휴에도 스파 트리트먼트로 연휴의 스트레스를 날리고자 하는 고객의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전체 스파 고객 중 여성 고객의 방문이 99%가 넘고, 엄마 혹은 딸과 함께 받을 수 있는 스파 룸 예약이 많았다.

엄마와 딸이 함께 스파 트리트먼트를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한 ‘모녀 스파데이’는 40,50대 여성이 가장 선호하는 60분 동안의 오일 바디 마사지를 포함하고 있다. 바디 마사지 후 미니 페이셜 트리트먼트를 경험할 수 있다. 75분 동안 진행되는 스파 트리트먼트로 엄마와 딸이 오붓하게 스파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본 스파 트리트먼트 이용시 쿨링 효과로 평소 집안일로 무거워진 다리와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어 엄마를 위한 선물로 안성맞춤인 ‘페보니아 텐션 릴리프 젤’을 증정한다.

여성들 만의 공간…‘레이디스 윈터 릴렉세이션’=롯데호텔서울에서는 설 명절 고생한 엄마 혹은 아내에게 명절 스트레스를 모두 날릴 수 있는 하루를 선물할 ‘레이디스 윈터 릴렉세이션(Winter Relaxtion)’ 패키지를 올 3월31일까지 선보인다. 여성 전용층인 레이디스 플로어의 ‘레이디스 디럭스 클럽 룸’과 조식, 라이트 스낵(Light Snack), 애프터눈 티, 와인과 샴페인을 다양한 핑거 푸드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칵테일 아워(Cocktail Hour)까지 모든 것을 남산과 서울 시내를 조망하며 전용 라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클럽라운지 혜택 2인이 포함돼 있다. 룸서비스 레이디스 패키지 메뉴(와인 2잔과 새우 튀김, 그린 샐러드), 미국의 프리미엄 캔들 브랜드인 패디왁스 캔들 1개, 레이디스 클럽 전용 커티시(과일, 꽃, 와인)가 함께 제공된다.

롯데호텔서울의 본관 22층에 위치한 여성 전용 ‘레이디스 플로어(Ladies’ Floor)’는 자동보안시스템을 갖춘 오직 여성들 만을 위한 공간이다. 객실의 카펫과 가구는 그린과 레드 두 가지 컬러로 꾸며졌으며, 침대커버는 나무 무늬로, 벽 장식은 꽃무늬로 연출해 자연의 느낌을 완성했다. 화기와 꽃 장식, 소파 등의 소품들도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플로리스트 크리스찬 또뚜(Christian Tortu)가 디자인을 맡아 객실마다 색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다.

▶명절에 고생한 손ㆍ발…‘더 스파 네일룸’=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호텔내 위치한 ‘더 스파 그랜드 하얏트 서울(이하 ‘더 스파’)’에 네일 서비스와 간단한 손과 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네일 룸을 설 연휴기간인 이달 25일에 맞춰 새롭게 선보인다.

아름다운 손발과 손톱관리를 위한 최첨단 시설을 갖춘 더 스파는 자연 친화적인 느낌의 보테니컬 가든을 콘셉트로 꾸며져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전문 네일 아티스트가 제공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네일 룸은 프라이빗 스파 트리트먼트 룸과 같이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돼 있어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자신 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일 서비스는 손톱 각질 및 큐티클 제거, 컬러링, 간단한 손마사지를 기본 포함한다. 스파 관리와 손톱관리를 동시에 받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등, 목, 어깨, 두피 등 특정부위에 집중한 마사지 관리와 손톱관리를 결합한 패키지도 마련했다. 

[롯데호텔서울의 ‘레이디스 디럭스’]

▶도심 속 스파…‘어반 리프레시(Urban Refresh)’=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레지던스 호텔 메리어트 이그제큐티브 아파트먼트 서울(이하 여의도 메리어트 호텔)은 설날을 맞이해 도심 속 데이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어반 리프레시(Urban Refresh)’ 패키지를 선보인다. 명절 연휴에 고생한 아내 또는 엄마를 위해 선물할 수 있는 어반 리프레시 패키지는 객실 타입별로 스튜디오, 1베드룸 아파트먼트, 1베드룸 스위트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객실 내 메리어트 리워즈 멤버에게만 제공되는 무료 인터넷 혜택을 제공한다.

이 패키지가 특별한 이유는 명절 연휴에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한꺼번에 해소할 수 있도록 60분 코스의 수 스파 딥티슈 바디 마사지 또는 50분 코스의 아로마 등&어깨 핫스톤 마사지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마음의 안정을 주는 허브차가 포함돼 있다는 점이다. 투숙하는 동안 성인은 사우나, 피트니스, 수영장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자녀를 위한 키즈풀과 키즈룸도 마련돼 있다. 특히 성인 2인 조식 뷔페를 추가할 경우, 만 12세 미만 자녀 2명까지 무료로 조식을 제공한다. 이 패키지는 2월28일까지 투숙이 가능하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