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국회 황 권한대행 대상 두번째 질의…국정교과서ㆍ사드 등 박 대통령 정책 승계여부 쟁점
[헤럴드경제=박병국ㆍ장필수ㆍ유은수 기자] 국회가 21일 오후 본회의를 열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을 출석시켜 정치ㆍ외교ㆍ통일ㆍ안보ㆍ교육ㆍ사회ㆍ문화 등 비경제분야를 주제로 대정부 질의를 벌인다. 이날 대정부질의는 박근혜 대통령 정책의 승계 여부에 대한 황 대행의 입장을 묻는 여야 의원들의 질의가 쏟아질 전망된다. 황 대행의 권한 범위와 한계에 대한 질의도 이어질 전망이다.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의원 측도 사드 문제와 개성공단 재개와 관련한 황 대행의 입장을 들을 예정이며, 하태경 새누리당 의원 역시 박근혜 정부 정책의 승계 원칙에 대한 입장을 물을 예정이다. 특히 권은희 국민의당 의원 측은 황 대행이 ‘박근혜 권한대행’이 아닌 ‘대통령 권한대행’이라는 점을 강조하며, 국정교과서, 사드배치 등의 정책들이 민주적인 공론화 과정을 거치지 않아 철회돼야 한다고 주장할 예정이다. 권 의원은 또 황 대행이 세월호 사태 당시 법무부 장관으로 재직했다는 점을 들어 우병우 전 민정수석과 함께 역시 특검의 수사대상이 돼야 한다고 주장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하태경 의원은 청와대가 국조특위의 청와대 현장조사를 거부한 것에 대해 황 대행이 해결에 나서줄 것을 촉구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오후 2시에 열리는 대정부 질의에는 새누리당 이명수ㆍ이채익ㆍ하태경ㆍ백승주ㆍ송석준 의원, 더불어민주당 노웅래ㆍ이인영ㆍ유은혜ㆍ한정애ㆍ이재정 의원, 국민의당 권은희ㆍ정동영 의원, 정의당 이정미 의원이 질문자로 나선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