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순실, 컴맹이라 태블릿PC 못 써? “15년전 IT 특허 출원”
[헤럴드경제] ‘비선 실세’ 최순실 씨가 15년 전 자신의 이름으로 IT기술을 활용한 교육방법에 대해 2건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뉴스1이 12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최 씨는 2001년 6월 ‘인터넷을 이용한 영재교육 방법’과 ‘인터넷을 이용한 몬테소리 교육방법’ 등 두 건에 대한 특허실용을 신청했다. 몬테소리는 이탈리아의 의학박사 마리아 몬테소리가 창안한 교육법이다.



신청서에는 출원인과 발명자 모두 ‘최순실’로 기록됐다. 특허 출원 인물의 주소 역시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으로 최 씨 거주지와 동일하다. 매체는 여러 정황 증거상 동명이인이 아닌 최순실 씨 본인이 유력하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최 씨는 1985년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몬테소리 교육으로 유명한 A유치원을 열었다. 2001년 최씨는 A유치원 사명이 들어간 온라인 도메인 주소를 상표출원하려고도 했다. 또 1993년 ‘한국 몬테소리 교사 교육실태에 관한 조사연구’ 논문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 씨의 이름으로 출원한 10여 페이지 분량의 두 특허신청서에는 IT 용어와 개념이 여러 차례 등장한다. 매체는 ‘일정 수준 IT 지식이 있어야 쓸 수 있는 문장이 많다’라고 지적했다.

이 특허출원은 2003년 모두 거절됐다. 당시 특허청은 거절 사유서에서 ‘2000년 이미 동일한 특허가 있었다’고 밝혔다.

당시 특허출원에 대한 법률지원은 변리사인 C씨가 맡았다. C씨의 행적은 오리무중이다.

앞서 최 씨가 컴맹에 가깝다는 주장이 수차례 제기된 바 있다. 특히 ‘최순실 게이트’의 핵심 증거인 태블릿PC를 최 씨 소유가 아니며 그가 IT기기를 사용하지 못할 것이란 증언이 나온 바 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