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폰7 효과? G9, 무선ㆍ블루투스 제품 판매 최대 2배 증가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꼬리 없는 무선(Wireless) 디지털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G9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무선, 블루투스 디지털 제품 판매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최대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유선제품은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G9가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무선, 블루투스 디지털 제품 판매현황을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최대 2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유선제품은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사진은 G9에서 판매중인 무선제품들. (사진=G9제공)

현재 먼저 블루투스 이어폰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기간 G9에서는 블루투스 이어폰 판매가 전년 대비 186% 증가했다. 블루투스 헤드폰 판매도 166% 늘었다. 일반 이어폰과 헤드셋이 각각 43%, 31% 감소한 것과 대비된다.

PC제품에서도 이런 현상은 이어졌다. 무선 제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올랐다. 올해 무선 키보드 판매는 지난해 대비 129%, 블루투스 키보드는 140% 증가했다. 무선 광마우스도 42% 늘었다. 반면 유선 키보드와 유선 광마우스는 각각 28%, 35% 줄었다. PC게임 등에 사용하는 무선 헤드셋 판매는 38% 증가했고, 유선 헤드셋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희선 G9 영업실장은 “편리함을 무기로 블루투스, 무선 제품 시장이 커지고 있는데, 최근 아이폰7의 유선 단자가 없어지고 무선 이어폰이 나오면서 이 시장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이러한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해 트렌드메이커 코너에서도 고가제품부터 가성비 높은 제품까지 성능을 비교해 선보이고 있는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