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최순실, 2주 전 지인과 통화에서 "태블릿PC 고영태 소유”
[헤럴드경제=이슈섹션] 독일에서 행방이 묘연해진 최순실 씨가 국내 지인에게 연락해 귀국 의사를 전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최 씨는 청와대 문건이 대량 발견된 태블릿PC는 자신의 최측근인 고영태 씨의 소유로, 관련 내용을 기억하지 못한다고 말했다.

26일 보도채널 연합뉴스TV에 따르면 최 씨의 지인 중 한명인 A 씨는 지난 2주간 최 씨로부터 걸려온 전화를 몇 차례 받았고 전날(25일) 새벽 최 씨와 마지막 통화를 했다. 


최 씨는 자신의 태블릿PC가 발견됐다는 언론보도를 전하자 크게 위축된 분위기였다고 연합뉴스TV는 전했다.

A 씨는 특히 ‘국기문란’이라는 보도를 최 씨에게 전하자 최 씨는 대화가 불가능할 정도로 울음을 터뜨렸고 한국에 돌아가 다 밝히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최 씨는 국내 상황을 모르다가 인터넷 기사를 보고 전화를 걸어 A 씨에게 되물었다.

연합뉴스TV는 “최 씨는 이 태블릿 PC를 K스포츠재단 고영태 전 상무가 들고 다니던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어떤 내용이 담겼는지조차 잘 기억하지 못했다”고 A 씨를 인용해 보도했다.

연합뉴스TV는 최 씨가 딸 정유라 씨와 손주, 사위와 함께 독일 프랑크푸르트 인근에 체류 중이고 수행비서격인 30대 남성 등과 함께 있는 것으로 추정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