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건강 365] 키가 큰 자녀를 원하세요?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 아들 180㎝, 딸 170㎝. 요즘 학부모가 바라는 자녀의 키입니다. 부모의 키가 작은 경우엔 더 심합니다. 아이를 크게 키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른 성장 생활수칙 5계명을 알려드립니다. ①하루 8시간 이상 푹 자기 ②하루 30분 이상 운동하기 ③스마트폰ㆍ컴퓨터ㆍTV 사용 줄이기 ④일조량은 충분히, 하루 30분 이상 햇볕 쬐기 ⑤건강한 식단, 하루 세끼 꼭 챙기기입니다. 한마디로 바르게 크려면 잘 먹고, 잘 자고, 잘 노는 것이 중요하다는 조언입니다. 



부모들 10명 중 4명 이상이 ‘편식으로 인한 자녀의 영양 불균형’(44%) 문제를 우려했고, ‘식사량 부족’(26.2%)과 ‘패스트푸드 및 길거리 음식 섭취’(23.5%)를 걱정하는 부모도 많았습니다. 그런데도 키 성장에 많은 영향을 주는 운동은 주당 3시간도 안 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수면 부족 문제도 심각합니다. 성장 발달 문제를 겪는 초등학생의 약 83%가 하루 수면시간이 권장기준(9시간)을 못 채웠습니다. 성장 문제를 가진 아이 중 상당수가 식사, 운동, 수면 같은 생활습관 관리를 제대로 받지 못했으며, 자녀의 키가 쑥쑥 크기를 바란다면 무엇보다 잘못된 생활습관부터 개선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도움말: 세브란스병원 소아내분비과 권아름 교수>

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