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시흥갯골축제 성료, 13만 5000여명 북새통
[헤럴드경제=박준환(시흥)기자]시흥시(김윤식 시장)의 대표 축제이자 2016 경기도 10대 축제로 선정 된 제11회 시흥갯골축제가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신나고 유익한 생태예술놀이터’를 주제로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됐다. 이 기간 13만 5700여명의 발길이 이어져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시흥시 전체 17개동에 셔틀버스를 매시간 운행하여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인 것이 시민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제11회 시흥갯골축제는 갯골의 특성에 따라 자연 환경 속에서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생태예술놀이터’, 옛 염전터에서 만들어진 소금을 활용한 소금놀이 ‘소금왕국’, 갯골의 갈대를 재료로 하는 만들기 체험 ‘갈대공작소’, 오감으로 배우는 생태교육 ‘곤충나라’, 전 세대가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잔디광장’ 총 5가지의 테마로 나눠 방문객의 호기심을 자극했고, 자연을 그대로 느끼며 배우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40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 



시 관계자는 “시흥이 갖고 있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많은 시민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뿌듯했다. 시민과 단체 모두가 모두의 행복을 바라는 한 마음으로 준비한 축제이기에 감동을 더했다”며, “시흥은 앞으로도 계속 희망이라는 두 글자를 말하고 가능성이라는 세 글자를 써내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