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양주시 장흥농협에서 열린 명예이장·명예조합장 위촉식은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가 농촌 활력화 증진을 위해 주도하고 있는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의 일환으로 5개 마을의 대표와 주민, 5개 지역농협 조합장과 임·직원, 장흥면장, 광적면장, 의정부시 송산1동장, 파주시 적성면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명예이장과 명예조합장으로 위촉된 (사)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 회원사 5곳은 ▷하이밸류컨설팅㈜(대표 박용수) ▷스타클럽㈜(대표 김송호) ▷㈜비앤비데코(대표 최옥이) ▷㈜디에스케이코리아(대표 민병삼) ▷중소기업경영자협회의 식품소비진흥원 등이다.
![]() |
농협중앙회가 주관하는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운동에 동참한 (사)한국중소기업경영자협회 회원사 임직원들이 농촌마을 지역민, 농협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협] |
이번 위촉식을 통해 우리 농축산물 판로확대와 농촌 봉사활동, 도농교류 활성화 등에 도움이 되고 중소기업의 우수 상품 홍보와 판매 등 양측이 상생발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수현 농협중앙회 상무는 “이번 위촉식을 계기로 중소기업과 농업인 실익이 증진되고 지속적인 교류활동을 통해 활기찬 또 하나의 마을이 만들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 운동은 기업대표 및 단체장 등을 농촌마을 ‘명예이장’으로, 소속 임·직원을‘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상호교감과 인정을 나누며 마을의 숙원사업을 지원하는 등 개방화, 고령화 등으로 점차 활력을 잃어 가는 농촌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농협이 추진하는 도농협동의 새로운 모델을 창조하는 운동이다.
hchwan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