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어버이연합, 일베 등에서 사무실 보증금 지원받아…9월 본격 활동 재개
[헤럴드경제=이슈섹션] 청와대의 사주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의 지원을 받았다는 의혹에 휩싸인 극우단체 ‘대한민국어버이연합’이 9월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재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11일 뉴시스는 추선희 사무총장의 말을 인용해 ‘어버이연합’이 새로운 거처를 구하는 데 성공했으며 오는 15일부터 조직 재구성을 시작해 이달 말이나 다음달 초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할 방침이라고 보도했다.

어버이연합은 지난 6월 말 사용하던 서울 종로구 인의동 소재 사무실 재계약을 거절당하면서 새로운 거처 마련에 전념했다. 이 과정에서 어버이연합은 거취를 밝히지 않아 ‘사실상 해체된 것 아니냐’는 의혹에 휩싸이기도 했다.


추 사무총장은 “6월 말 쫓겨나면서 사무실을 구해보려 했다”며 “나중에 일부 돈이 모자랐는데 소식을 접한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 회원과 일반인들의 도움을 받아 힘들게 사무실을 구했다”고 말했다.

어버이연합은 새로운 사무실의 보증금 3500만원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 중 약 3분의 1은 기존 사무실이 있던 건물 1층 음식점에서 지원해줬다. 나머지 금액은 회원들의 십시일반으로 마련했고, 그래도 부족했던 300만원 상당은 자신을 ‘일베’ 회원이라고 지칭한 익명의 사람들이 지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추 사무총장은 “조직원들을 다시 꾸려 정신교육을 하고 그런 기간을 한 달 정도로 생각한다”며 “그때쯤이면 검찰 수사도 끝났을 것이다. 수사가 끝난 이후 떳떳하게 나가서 활동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현재 추 사무총장은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부장검사 심우정)에서 어버이연합 계좌로 전경련 자금을 우회 지원받은 혐의로 조사받고 있다. 혐의와 관련해 이승철 전경련 부회장 또한 지난주 소환 조사를 받았다. 추 사무총장과 주기적으로 만나온 허현준 청와대 행정관도 조만간 소환될 것으로 알려졌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