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종걸 “컷오프 결과, 2强이 2弱 됐다”
이종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권 후보 예비경선 결과를 두고 “2강이 2약으로 됐다”며 본선 승리에 자신감을 내비쳤다.

이 의원은 8일 TBS 라디오에 출연, “예비경선에서 2강(추미애ㆍ송영길 의원) 2약(이종걸 의원ㆍ김상곤 전 혁신위원장)이라고 평가했는데 2약이 2강으로 됐고 2약이 2강으로 됐다”고 했다. 예비경선 결과 송 의원이 탈락한 데에 따른 평가다.

그는 “(전당대회에서) 대의원, 당원으로 가면 이 같은 입장이 더 강화되리라 본다. 최근 지역을 돌아보면 그런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도 했다.

이 의원은 문재인 전 대표의 대권후보행이 당연하게 흘러선 안 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예정된 수순처럼 보이면 안 된다. 언론도 그런 흐름으로 2강을 말했으나 (예비경선을 통해) 2강이 2약으로 됐다”며 “예비경선에서 이를 보여줬다”고 밝혔다.

그는 “공정한 과정과 절차를 통해 문 전 대표가 이를 겪어낸다면 그건 다른 수순”이라며 “반드시 문 전 대표가 안 된다는 게 아니라 그런 공정한 절차를 통해 국민에게 잘 순응하는 지혜가 필요하다”고 했다.
이종걸 의원

한편, 당 대표가 된다면 손학규 전 고문의 복귀 역시 한결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이번 전당대회 결과를 보고 손 전 고문이 구체적인 결단을 하리라 본다”며 “내가 당 대표가 된다면 당이 달라진다는 신호로 보고 좀 더 적극적으로 당 합류에 움직이리라 보고 있다”고 했다.

김상수 기자/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