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약ㆍ바이오ㆍ의료기기업계 이모저모]
SK케미칼, JW신약과 ‘스카이셀플루’ 공동 판매 협약

SK케미칼(사장 박만훈)은 판교 본사에서 JW신약과 세포배양 독감백신 ‘스카이셀플루4가’에 대한 공동 판매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올 가을부터 SK케미칼은 기존 병의원에서, JW신약은 피부과, 비뇨기과, 성형외과 등 클리닉 의원가에서 스카이셀플루4가의 영업과 마케팅 활동을 펼치게 된다.

SK케미칼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세포배양 방식의 4가 독감백신은 한번의 접종으로 네 종류 독감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차세대 백신이다. 또 계란을 사용해 백신을 생산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무균 배양기를 통해 생산되는 세포배양 기술을 도입해 항생제나 보존제가 사용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JW신약 백승호 부사장은 “이번 공동 마케팅을 통해 SK케미칼의 우수한 백신을 안정적으로 시장에 공급할 것”이라며 “잠재적 성장 가치가 높은 클리닉 시장에서 영업·마케팅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고 말했다. 스카이셀플루 4가는 올 가을부터 만 3세 이상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첫 접종을 시작한다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부모님과 함께 걷기’ 행사 개최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이원희)은 지난 9일, 제19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 행진 9일째를 맞아 참가 대원의 가족을 초청해 경상북도 상주시 일대에서 ‘부모님과 함께 걷기’ 행사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행사위원장인 동아쏘시오그룹 강신호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그동안 부모님께 못다했던 감사한 마음을 아낌없이 표현하고, 부모님께서도 앞으로 대원들이 남은 일정을 건강하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많이 격려해주시기를 부탁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카스와 함께하는 ‘제19회 동아제약 대학생 국토대장정’은 지난 1일 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을 시작으로 울산, 대구, 상주, 대전, 세종, 천안 등을 거쳐 오는 21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 ‘평화의 광장’에서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알피코프, RP그룹으로 출범, 바이오ㆍ문화사업 본격 추진

알피코프(회장 윤재훈)는 신규사업을 진행하는 지주회사로 하고, 의약품·건강기능식품의 생산·개발을 담당하는 사업부를 ‘RP바이오’로, 문화·예술 서비스를 담당하는 S&C 사업부를 ‘RP스페이스’로 분리해 ‘RP그룹’으로 새롭게 출범한다고 밝혔다.

알피코프 문화사업부문에서 분할된 ‘RP스페이스’는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마리아칼라스홀’ 공연장을 비롯해 레스토랑 ‘카페M’ 미술품 전시장 ‘갤러리M’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4050남성을 위한 월간지 ‘DEN’을 발행하는 등 총 6개 문화·예술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알피코프는 지난해 12월 대웅제약 자회사에서 독립한 기업으로 대웅제약 창업주인 윤영환 명예회장의 차남인 윤재훈 회장이 올헤 1월에 회장으로 취암했다. 윤 회장은 대웅제약 경영 당시 차두리·차범근 부자를 기용한 ‘간 때문이야’ 광고에 힘 입어 폭발적인 매출상승과 ‘우루사’의 대중화에 성공한 전력을 가지고 있다.



제이시스메디칼, 국내 미용의료기기 업체 최초로 국제 심포지움(SALSA) 개최

국내 피부미용 의료기기 제조사인 ㈜제이시스메디칼(대표 강동환)이 피부미용의료기기 제조업체로는 최초로 국제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태국 푸켓에서 개최됐으며 아시아, 미국, 유럽, 인도 등 전 세계 13개국 약 150여 명이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초대회장을 맡은 한국의 여운철 원장을 비롯, 미국의 닥터 쉐리 토마스(Dr. Sherry Thomas), 스페인의 닥터 줄리 수아레즈(Dr. July Jaimes Suarez) 등 10개국, 12명의 국내 및 해외 의사가 연사로 참여했다.



김태열 기자/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