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aT와 함께하는 글로벌푸드 리포트] 홍통통·오마약…대만내 한국식당‘베스트10’
한류열풍에 힘입어 대만 내에서 한식당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최근 대만의 Dailyview 인터넷 사이트는 네티즌 관심 키워드 검색 등을 자료를 근거로 대만인들에게 있기 있는 10대 한국 식당을 발표했다. 인기있는 ‘한식당 베스트 10’<사진>에 꼽힌 식당에는 오래된 맛집 뿐만이 아니라 최근 개업한 음식점, 퓨전한식요리 전문점 등이 고루 포함됐다.

인기있는 10대 한국 식당 중 가장 인기 있는 한식당으로는 오픈한지 오래된 한식 맛집인 ‘홍통통’이 꼽혔다. 홍통통은 닭한마리와 춘천닭갈비, 부대찌개를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맛집으로 꼽힌다. 2위에는 춘천닭갈비 집인 ‘오마약 춘천닭갈비’가 올랐고, 3위에는 8종 삼겹살 양념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는 ‘팔색삼겹살’이 차지했다.


이어 4위는 한국 돼지고기 전문점인 신사동 한국불고기가, 5위는 순두부 전문점인 ‘순두부’였다. 또 부대찌개에 새우와 게 등 해산물을 첨가해 고급화시킨 케이봄이 6위에 올랐고, 돼지 갈매기살 전문점으로 김치계란전, 돼지갈비등이 유명한 마포갈매기가 7위에 이름을 올렸다. 8위에는 뷔페식 식당인 ‘한선미’가, 9위에는 한식불고기 뷔페 음식점인 ‘한강불고기’ 10위에는 ‘타이거 떡볶이’가 이름을 올렸다. 

aT 관계자는 “최근 한식당이 인기가 상당히 높아지면서 대만에 한국 외식업계의 진출이 늘어가고 있다”며 “기존 진출업계 와의 메뉴 중복성, 대만 소비자들의 기호 및 트렌드를 면밀히 분석하고 시장에 진출해야 반짝 성공이 아닌 장기적인 정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조언했다.



손미정 기자/balme@heraldcorp.com
[도움말=aT 홍콩지사 이미선 과장]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