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6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표현영어로 특화된 ‘EiE 프로그램’ 관심집중 -(주)코리아이앤피
류재근 대표
문법과 독해, 시험문제 풀이에 치중된 학교 영어교육의 한계를 지적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이론교육도 중요하지만 글로벌 시대로 나아가고 있는 작금의 현실과는 동떨어진 비실전적 영어학습법이라는 논란 때문이다. 이에 (주)코리아이앤피는 자신의 생각을 말과 글로 표현하는 ‘표현영어’에 중점을 둔 ‘EiE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영어 교육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코리아이앤피의 영어교육 프로그램 ‘EiE’는 국내 최고의 어학기관인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이 수십여 년 간의 풍부한 교육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개발 및 감수한 ‘표현영어’ 전문 프로그램으로서 프레젠테이션, 토론, 에세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과 비판적 토론능력, 논리적 발표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류재근 대표는 “글로벌 시대에 가장 중요한 소양은 ‘커뮤니케이션’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능력은 말이나 글을 무의식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아니라 비판적으로 다른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고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훈련을 통해서만 향상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다.


습득(Input), 체화(Intake), 표현(Output)의 3단계로 이어지는 EiE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통합 학습과 자기주도 예습에 기반한 역진행 학습, 표현중심 교실수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초등 저학년 과정에서는 파닉스 지도법을 시작으로 스토리텔링 스킬의 완성을 위한 교육이 제공되며, 고학년 과정에서는 유창한 프레젠테이션 능력을, 중등생 과정에서는 영어토론과 논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과정이 진행된다. 2011년 론칭 이후 전국 각지에 180여개의 가맹점을 보유하며 국내 영어교육 패러다임의 전환을 주도하고 있는 코리아이앤피는 오는 2017년까지 250개의 가맹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고려대학교 국제어학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서 개발 및 감수뿐 만 아니라 본사 내 교육연구소를 두고 프로그램 개발과 교육에 투자를 이어오고 있다. 류재근 대표는 “정직하게 진실만을 가르치겠다는 이념을 바탕으로 표현영어의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세계무대에서 영어로 자유롭게 자기 의사를 표현할 수 있도록 대한민국 영어교육을 선도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