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동구 ’응답하라 중2병‘ 공개강좌 마련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 강동구가 일명 ‘중2병’ 사춘기 청소년과 부모ㆍ교사를 이어주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30일 성덕여자중학교에서 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응답하라 중2병’ 공개강좌를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강좌는 지난달 29일 강동고등학교와 2일 광문고등학교에서 자리을 가진 후 세 번째다.

강좌는 사춘기 청소년과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ADHD) 학생을 이끌어야 할 부모와 교사들 위주로 진행한다. 자리에선 사춘기 심리ㆍ행동적 특성의 이해를 돕기 위한 ADHD 원인과 증상, 대처방안을 안내할 계획이다. 참석한 부모ㆍ교사 등이 사춘기 아이들을 건강한 성인으로 이끌 수 있도록 지도하기 위해서다. 


강단엔 심진현 사과나무정신건강의학과 원장, 김영화 강동정신건강의학과 원장 등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직접 올라선다.

한편 구 정신보건센터(센터장 이소희)는 2010년부터 대한소아청소년 정신의학회와 함께 부모, 교사에 도움이 되는 아동 청소년의 이해 등 다양한 주제로 대국민 공개강좌를 개최해왔다.

강동구 관계자는 “아이들과 많은 시간 보내는 교사들이 사춘기 청소년 특성과 ADHD의 이해, 건강한 대처방법을 배울 좋은 기회다”라며 “이를 통해 방황하는 성장기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