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쌀눈의 효능 느껴보세요”…에이원앤 ‘쌀눈조아’ 홍보강화
[헤럴드경제=김양규 기자] 코스닥 기업인 에이원앤은 지난 10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6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해 100% 현미에서 추출한 건강식품 ‘쌀눈조아’를 홍보하고, 국내외 바이어 상담을 진행 중이라고 12일 밝혔다.

에이원앤 관계자는 “최근 쌀눈의 효능이 많이 알려지면서 중국, 일본, 미국 등에서 특히 수출 상담이 활발한 상황”이라며 “이번 행사에 참가하는 700여개 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활발한 수출 상담을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쌀눈의 효능에 대한 대외홍보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쌀눈에는 옥타코사놀, 알파토코페롤, 감마오, 리자놀, 가바(GAVA), 식이섬유, 리논레신, 베타시스테롤, 비타민B1, B2, B6, 미네랄, 칼슘 등 중요한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다. 게다가 학습 및 기억능력 향상, 신장 및 간기능 개선 등의 뇌활성 신경전달 물질로 최근에 각광받고 있는 가바(GAVA)와 체지방률 및 콜레스테롤 감소 등 혈액 내 산소운반기능에 작용하는 옥타코사놀이 다량 포함돼 있어 어린이는 물론 청소년, 임산부, 중장년의 간식으로도 적합하다는 평가다.

에이원앤이 판매 중인 ‘쌀눈조아’는 휴대하기 편한 스틱 타입으로 돼 있어 복용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밥, 찌개류, 탕종류, 기타 밑반찬 등에 섞어 먹거나, 물 또는 우유에 타서 먹을수도 있다. 쌀눈조아 쇼핑몰을 통해 30포씩 포장된 박스 구매가 가능하다.

한편 에이원앤은 쌀눈을 활용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및 생산을 본격화 하기 위해 대규모 설비라인을 갖춘 신축 공장 부지를 매입, 오는 9월께 완공할 예정이다. 또한 시장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제품군 출시를 앞두고 새로운 브랜드 개발에 나선 상태다.

kyk7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