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B굿잡 부산권 취업박람회’ 11일 개막…1500여명 채용
[헤럴드경제=황혜진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윤종규)은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부산시와 손잡고 11일~12일 이틀 간 ‘KB굿잡 부산광역시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은 이번 KB굿잡 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산 해운대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취업을 희망하는 모든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전국 최대 규모로 열릴 예정이다.

기업별 모집분야, 직무, 자격요건, 근무지역 등 자세한 구인정보는 행사 홈페이지(www.kbgoodjob.incrui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오시면 당일 현장면접이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는 오스템임플란트, ㈜창신INC, ㈜정산인터내셔널, ㈜동화엔텍, 조광요턴㈜, 삼덕통상㈜, ㈜다이소아성산업, ㈜한샘, ㈜동성모터스, 동남정밀㈜, ㈜엔케이, 나비스오토모티브시스템즈㈜ 등 220여 개의 우량 중견ㆍ강소기업이 참가한다. 현장에서 1:1 채용면접을 진행하며 총 15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칼호텔네트워크(그랜드하얏트인천), MDS테크놀로지㈜, ㈜에이텍아이엔에스, ㈜지에스인스트루먼트, ㈜유창하이텍 등 서울 및 수도권의 원격지 소재 기업은 화상면접을 통해 지역 우수인재 채용에 나선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한 구직자에 한해서만 면접이 가능하다.

이번 박람회에는 구직자와 기업의 다양한 특징을 반영하기 위해 ▷부산시 우수기업관 ▷KB굿잡 추천 기업관 ▷대기업협력사관▷중장년 채용관 등 특화된 채용관이 운영된다.

이 밖에 입사지원서, 면접스피킹, 면접복장 등과 관련한 컨설팅으로 취업 성공률을 높여주는 ‘컨설팅관’을 비롯해 다양한 직업군 체험을 통해 진로에 도움을 주는 ‘직업체험관’, 이력서용 증명사진을 무료로 촬영해 현장에서 인화해주는 ‘이력서사진촬영’ 재미로 보는 취업운세인 ‘취업타로’ ‘이미지커리커쳐’ ‘직업심리검사’ 등 여러 종류의 부대 행사도 즐길 수 있다.

KB금융공익재단은 박람회 당일 면접자 중 선착순으로 1만원 면접지원금(1일 150만원/총 3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또 현장 참가기업이 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 채용 시 1인당 100만원의 ‘KB굿잡 채용지원금’을 지원한다.

한편, 박람회 개막식은 11일 오전 11시 벡스코 행사장(4홀)에서 서병수 시장을 비롯해 KB금융그룹 회장, 시의회 의장, 금융감독원 원장, 국방부 차관 등 2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KB국민은행과 부산광역시가 공동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동반성장위원회,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부산고용노동청, 부산중소기업청, 부산상공회의소 등 14개 유관기관이 공동 주관하고, 교육부,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고용노동부, 대통령직속 청년위원회, 한국무역협회, 코스닥협회, KB금융공익재단이 후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일자리종합센터(888-6910~8) 또는 박람회 운영 사무국(02-2186-9297)으로 문의하면 된다.

hhj638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