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극단 백수광부 '햄릿아비', 서울연극제 대상 수상
[헤럴드경제=김아미 기자] 연극 ‘햄릿아비’가 제37회 서울연극제 공식 선정작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햄릿아비’는 대상과 함께 연출상(이성열)과 연기상(이태형)도 가져갔다. ‘햄릿아비’는 극단 백수광부의 창단 20주년 기념 공동창작극으로, 셰익스피어의‘햄릿’을 통해 이 시대를 바라본 작품이다.

서울연극협회는 8일 서울 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에서 열린 서울연극제 폐막식에서 대상을 비롯한 수상작을 발표하고 시상했다고 발표했다. 
‘햄릿아비’ 한 장면. [사진제공=서울연극협회]

심사위원단은 대상 선정작인 ‘햄릿아비’에 대해 “계몽적 상투성이나 감상주의에 빠지지 않은 냉정한 시선으로 현실을 유감없이 드러낸 거친 연극”이라고 평가했다.

희곡상은 ‘장판’을 집필한 윤미현 작가가 수상했다. 우수상은 극단 한양레퍼토리의 ‘잔치’(김수미 작, 신동인 연출), 특별상은 100여 명의 배우와 스태프의 팀워크를 보여준 극단 앙상블, 연기상은 ‘햄릿아비’의 이태형과 함께 ‘장판’의 오영수, ‘내 아이에게’의 김보경, ‘잔치’의 이정은 등 4명이 받았다. 신인연기상은 ‘소풍’의 송현섭과 ‘다목리 미상번지’의 오현철이 수상했다.

한편 1977년 시작돼 올해 37회를 맞은 서울연극제는 지난 4월 4일부터 총 5월 8일까지 총 35일동안 대학로를 비롯한 서울 주요 공연장에서 진행됐다.

amig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