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북은행, 한부모가정 가족여행 지원사업 ‘가족 愛 발견’ 참가자 모집
[헤럴드경제=정순식 기자]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전북지역본부장 구미희)과 함께 한부모가정 가족여행 지원사업 ‘가족 愛 발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가족 愛 발견”은 바쁜 일상생활과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가족 간의 소통과 화합의 기회가 부족한 한부모가정이 여행을 통해 서로 간의 사랑과 소중함을 깨닫고 건강한 가족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도내 만18세 미만 아동이 있는 저소득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5월 11일까지 전북은행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가족여행 계획서를 접수받으며, 사업선정 가족은 5월 16일 발표한다. 경제적 상황, 여행의 효과성, 계획의 실현 가능성 등을 고려하여 50가정이 선정되며, 가족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최대 80만원을 지원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여행을 직접 계획하고, 6월부터 8월 사이에 각 가족별 일정과 장소로 자유롭게 여행을 다녀오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은행 홈페이지(www.jbbank.co.kr) 또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063-276-2800)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전북은행 노시형 사회공헌부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여행을 통해 가족 간의 소통과 유대관계 강화를 위해 실시하는 이번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독거노인 및 소외 어르신들을 위한 ‘어버이날 효(孝) 콘서트’, 다문화가정 부모의 언어와 우리나라 언어를 배우고 이해하는 과정에서 공존의 가치를 배우도록 돕는 ‘다문화가정 희망도서 드림’,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공연관람의 기회를 제공하는 ‘JB 멘토링 문화체험’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