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화보러 서울역사박물관 가볼까?
20일부터 35mm필름ㆍ다큐멘터리ㆍ독립영화 등 상영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서울역사박물관은 20일부터 연말까지 각 부문별 영화프로그램을 상영한다고 19일 소개했다.

독립영화는 매주 수요일 오후 4시에 상영한다. 서울시, 서울독립영화제, 서울영상위원회 등과 함께 31회에 걸쳐 ‘박물관 독립영화를 품다’를 주제로 최근 개봉작인 ‘귀향’ 등 주요 작품을 엄선했다.


아날로그에 대한 감성을 자극할 35mm필름영화제도 개최한다. 35mm필름영화는 ‘아날로그 감성영화제’라는 이름으로 영화의 전당의 협조를 얻어 7월 5일부터 한 달동안 일본영화의 4대 거장으로 불리는 ‘나루세 미키오’전을 연다. 그의 초기작품인 ‘아내여 장미처럼’부터 ‘흐트러진 구름’까지 총 12편을 상영한다.

세계 여러 나라의 다큐멘터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DMZ국제다큐영화제’에서는 파라과이 쓰레기 매립지에 위치한 빈민촌 마을사람들이 돈이 없어 악기를 살 수 없는 아이들을 위해 버려진 깡통을 모아 바이올린과 첼로를 제작해 아이들에게 나누어주고, 이렇게 탄생한 청소년 오케스트라에 관한 이야기인 ‘랜드필 하모니’를 상영한다.

이번 다큐멘터리 영화제는 5월14일부터 10월까지 6회에 걸쳐 진행된다.

1920년대와 30년대의 서울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박물관영화 기획전’은 세계 여러 나라에서 발굴한 희귀영상과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영상 등을 상영한다.

‘잊혀진 서울의 기억展’은 12월 3일부터 총 9회를 상영할 예정이다. 영화제 행사의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www.museum.seou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mk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