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OS9.3 업데이트 치명적 오류…원인은 호텔 예약 앱
[헤럴드경제=김소현 인턴기자] 21일 배포된 애플의 새로운 운영체제 iOS 9.3 업그레이드 이후 링크가 먹통 되거나 기기 작동이 멈추는 등 심각한 오류가 발견됐다. 원인으로 호텔 예약 앱인 ‘Booking.com’이 지목됐다.

30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지에 따르면 이번 오류는 ‘Booking.com’의 새로운 버전에 포함된 ‘유니버셜 링크’라는 파일이 애플의 핵심 시스템에 과부하를 걸면서 발생했다. ‘유니버셜 링크’는 인터넷 주소, 앱 등에 사용되는 시스템이다.

‘Booking.com’ 은 앱스토어 ‘에디터가 추천하는 앱’ 목록에 올라 있는 애플의 인기 앱 중 하나다. 다운로드 받은 사람은 전세계적으로 수십만명에 달할 것으로 추정된다.


[사진=게티이미지]

오류가 발생하자 ‘Booking.com’은 수정된 버전의 앱을 내놓았다. 그러나 이미 이전 버전의 앱을 사용한 이용자들은 ‘유니버셜 링크’ 시스템이 고장났다. 먹통이 된 기기는 메일, 메시지, 사파리, 트위터 등 앱에서 링크를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다.

한 애플 관계자는 “현재 이 같은 오류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으며 조만간 새로운 버전의 운영체제를 업데이트 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용자들은 자체적으로 사파리 자바스크립트를 비활성화 시키거나 아이폰을 포맷시키는 방법 등의 임시방편을 활용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완벽한 해결 방법은 찾지 못했다고 매체는 전했다.


ksh648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