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음주 들어볼 만한 건강강좌
연세암병원 암예방센터는 21일 암예방의 날을 맞아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암 예방 이야기’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건강강좌는 연세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와 함께 암을 예방하는 기본 운동을 보며 직접 따라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연세암병원 영양팀에서 암을 예방할 수 있는 식단에 대해 소개하며, 건강 음료 시음시간도 갖는다. 건강강좌는 연세암병원 5층 암예방센터에서 오후 2시 30분부터 4시 40분까지 진행되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 02-2228-4940.

서울대병원은 23일 오후 1시 서울대암병원 1층 영상의학과 회의실에서 ‘간이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에서는 김혜영 외과 교수가 간이식 및 최근 우수한 성적을 보이는 혈액형 불일치 간이식 등을 주제로 강의한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돼 있으며, 강의는 사전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문의 서울대병원 장기이식센터 02-2072-0049.

서울아산병원은 24일 오후 2시 병원 동관 6층 대강당에서 ‘위암, 대장암, 간암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소화기의 대표적인 암으로 준비된 이번 특집 강좌에서는 최기돈 소화기내과 교수, 박인자 대장항문외과 교수, 김강모 소화기내과 교수가 각각 위암, 대장암, 간암의 진단과 최신치료법, 예방법에 대해 강의한다. 일반인의 궁금증을 듣는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문의 02-3010-3051~4.

힘찬병원은 ‘어깨관절의 날’을 기념해 24일 오후 3시 ‘만성 어깨통증 대처법’이라는 주제로 강남, 강북, 인천 3개 분원 강당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 강좌에서는 어깨통증이 발생하는 원인, 만성적인 어깨통증 발생 시 대처 방법, 어깨통증 발생을 예방하는 어깨관절 관리방법 등 어깨통증 및 질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별도의 참가 신청 없이 누구나 당일 가까운 힘찬병원의 강연 장소로 가면 된다. 문의 1577-9229.

이대목동병원 수면센터는 2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김옥길홀에서 수면장애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세계 수면의 날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나도 숙면을 이룰 수 있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낮밤 바뀐 현대인, 그 해결책은?’(이향운 신경과 교수), ‘잠 못 이루는 밤을 위한 전문가의 조언’(임원정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코골이 수면무호흡 막힌 부위 찾기’(배정호 이비인후-두경부외과 교수), ‘수면장애의 치과적 해결법’(김선종 치과 교수)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별도 접수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착순 200명에게 이화의료원의 진료 분야별 명의들이 공동으로 발간한 여성건강백서 ‘여자, 100세까지 건강하게’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수면 베개, 베라스파 치약세트 등 경품도 제공된다.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은 26일 오후 1시부터 본관 6층 은명대강당에서 ‘염증성 장질환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영상검사의 필요성과 염증성 장질환 환자의 피부관리법을 비롯해 관절, 뼈, 근육 건강 관리법 등을 소개한다. 강의 후에는 염증성 장질환을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베체트 장염 등 세 가지 질환으로 분류해 세브란스병원 의료진들에게 직접 각 질병에 대해 질문하고 대화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건강강좌는 무료이며 누구나 사전 등록 없이 참여할 수 있다. 문의 세브란스병원 소화기내과(02-2227-4154)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