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유시민 “박영선 이철희, 정청래 컷오프 개입” 단언…왜?
[헤럴드경제]더불어민주당 박영선 비상대책위원장과 이철희 전략기획본부장의 공천 개입 논란이 다시 불거졌다.

14일 유시민 작가는 팟캐스트 ‘노유진의 정치카페’를 통해 “정청래 컷오프에 개입한 사람은 박영선과 이철희”라고 단언했다.

유 작가는 “발언 맥락을 보면 정청래 의원 하나 정도로는 안 된다는 뜻”이라며 “본인(박영선)은 아니라고 오리발 내밀지만, 정치물 먹은 사람은 딱 들어보면 안다”고 주장했다.

이어 유 작가는 “파악된 바로는 원래 정청래 의원을 날리려고 한 게 아니었다”며 “두 사람은 자신들이 미는 사람의 공천을 위해 서울 지역구를 상대로 여론조사를 벌였고, 그 결과 (정청래 의원 지역구) 마포을에 내보내면 이길 것 같다고 판단한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유 작가는 “정청래 의원을 컷오프 해야 하는데 다른 명분이 없으니 비대위에 막말 정치인이라고 올린 것”이라며 “정청래 의원 공천 탈락에 두 사람이 개입돼 있다”고 언급했다.

그러면서 “최재성 의원이 말한 ‘보이지 않는 손’은 거기(박영선 이철희)를 얘기하는 것”이라며 “(내 주장이 사실이) 아니면 고소하든지”라며 자신의 말에 책임도 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문재인 대표, 자기 자신도 지금 정치 생명이 백척간두다. 실세 중에 실세가 된 박영선 의원은 이철희, 김헌태와 이너서클이 돼서 공천 데이터 수집 등을 좌지우지하고 있다”며 더민주가 붕괴중이라고 말했다.

‘박영선 이철희 공천 개입 논란’은 두 사람의 대화 녹취록이 일부 공개되면서 불거졌었다. 당시 박영선 비대위원은 SNS여론에 휘둘리면 안 된다고 했었는데, 이 말이 정청래 의원 공천 탈락과 겹치면서 공천개입설로 비화됐다.

논란이 커지자 박 비대위원은 “정 의원 하나로 안 된다는 언론 보도에 흔들리지 말란 말이 중간에 잘려 와전됐다”고 해명했었다. 자신은 정 의원 공천 탈락을 걱정했다는 것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