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세돌 VS 알파고, 5번기 제2국 뜨거운 관심…순간 시청률 10% 돌파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의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5번기 제2국이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막을 내렸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10일 방송된 ‘이세돌 VS 알파고‘ 대국의 시청률은 2부가 7.3%(전국 기준, 오후 3시~5시 30분), 1부가 4.7%(전국 기준, 오후 12시 50분~3시)를 기록했다.

이날 대국을 생중계한 SBS에 따르면 경기의 승패가 갈리던 순간 시청률이 10.87%까지 치솟았다. 


이세돌 9단은 “오늘 바둑은 정말 알파고의 완승이고 알파고가 완벽한 대국을 펼치지 않았나 싶다”며 패배를 담담히 인정했다.

SBS는 이날 대국 생중계를 위해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세기의 빅매치를 전달했다. 진행자로 나선 배기완 아나운서와 전 프로바둑기사 회장 김효정 프로는 친절한 설명과 함께 패널들의 대화를 이끌어 내며 매끄러운 진행능력을 보여줬다. 특히 김효정 프로는 대마, 미생, 패싸움, 계가, 초읽기, 불계패 등 바둑을 처음 접하는 시청자에게 생소할 수 있는 용어들을 쉽게 설명하며 이해를 도왔다. 또한 이날 패널로 출연한 인공지능 최고의 전문가 카이스트 정재승 교수와 김태훈 칼럼니스트는 인공지능의 현재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바둑의 역사 등을 알려주며 중계에 재미를 더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