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종인 “安, 대선서 자신이 꼭 후보될 생각만”
[헤럴드경제]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야권통합에 부정적인 의견을 보이는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를 비판했다.

더민주 김종인 대표는 3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안 대표는 대권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해 반대의견을 낼 수 밖에 없다“라고 말했다.

김종인 대표는 “안 대표가 더민주에서 탈당한 동기는 본질적으로 ‘내년 대선에서 내가 후보가 꼭 돼야겠다’는 생각”이라며 “그것 때문에 나갔고, 그런 생각에서 벗어나지 못해 반대의견을 낼 수 밖에 없다고 본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국민의당 김한길 상임 선대위원장이 통합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데 대해서는 “1당 질주를 허용하는 상황은 막아야 한다는 입장에서 김 위원장이 비교적 긍정적 신호를 보내줬다”며 “다만 그 당이 김 위원장 혼자 하는 것이 아니니 여러 사람의 의견이 일치돼야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그러나 새누리당에서 야권 통합에 대해 ‘야합’이라고 비판하는 것과 관련해선 “그게 왜 야합이냐. 정상적으로 통합하자는데 야합이라고 말하면 곤란하다”고 반박했다.

개별 의원의 복당 가능성에 대해서는 “내가 통합하자고 했기 때문에 개별적인 복당이 있으리라고 생각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앞서 안철수 대표는 전날 김 대표의 통합 제의에 대해 “지금 이 시점에 그런 제안을 하는 의도가 의심스럽다”며 사실상 거절 의사를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