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솔라시아, 中 보안솔루션 기업 썬더소프트와 파트너십 체결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한솔그룹 계열사 솔라시아는 중국 보안솔루션 업체 썬더소프트웨어(Thunder Software Technology)와 사업 제휴를 위한 계약을 체결 했다고 23일 밝혔다.

썬더소프트는 중국 베이징에 본사를 둔 직원 2000여명 규모의 상장업체로, OEM/ODM방식의 하드웨어를 레노보(lenovo)와 ZTE 등에 납품하는 회사다. 보안솔루션인 ‘썬더SEC(ThunderSEC)’를 개발 판매도 한다.


‘썬더SEC(ThunderSEC)’는 암호화된 공간에 데이터 및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저장해 개인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보안 솔루션이다. 솔라시아 TEE는 스마트폰 내에 ARM이 설계한 AP(Application Processor) 칩의 Trustzone에 탑재하여 칩의 보안을 강화하는 기술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썬더소프트의 썬더SEC는 솔라시아의 하드웨어 기반의 보안기술 TEE가 추가돼 기존 보다 더 강력한 보안 환경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게 된다고 솔라시아측은 설명했다.


솔라시아 관계자는 “썬더소프트와 계약 체결전 사전 협업해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시현이 가능한 수준이다. 양사의 보안기술이 합쳐진 DEMO 단말기를 준비하게 됐다”며 “이러한 호환성 테스트 검증이 완료되어 MWC 기간중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솔라시아는 시만텍(Symantec)을 통해 북미시장을, 인터시드(Intercede)를 통해 유럽시장을, 썬더소프트를 통해 중국시장을 비롯한 아시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이게 됐다고 자평했다.

h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