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학생 딸 시신 방치’ 부부 검찰 송치…살인죄 적용
국과수 최종 부검 결과 안 나와…기소 단계서 반영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중학생 딸을 때려 숨지게 하고 시신을 11개월 가까이 미라 상태로 집에 방치한 목사 아버지와 계모가 12일 검찰로 송치됐다. 시신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최종 부검 결과가 이날까지 나오지 않아, 경찰은 기소 단계에서 부검 결과를 반영하기로 했다. 또 부부에 대해 살인죄를 적용하기로 했다. 

경기 부천소사경찰서는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및 사체유기 혐의로 구속한 아버지 이모(47) 씨와 계모 백모(40) 씨 부부를 이날 검찰에 송치했다. 이들 부부에 대해 살인죄도 함께 적용했다.

경기 부천소사경찰서는 12일 오전 딸(지난해 사망 당시 13세)을 폭행해 숨지게 하고 11개월 가까이 시신을 집안에 방치한 혐의로 구속한 목사 아버지 이모(47ㆍ왼쪽) 씨와 계모 백모(40) 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최종 부검 결과가 이날까지 않아, 경찰은 기소 단계에서 부검 결과를 반영하기로 했다. 이씨와 백씨가 검찰 송치를 위해 유치장이 있는 경기 부천원미경찰서를 나서고 있다. 부천=박현구 기자/phko@heraldcorp.com

이씨 부부는 지난해 3월 17일 오전 7시부터 정오까지 부천 소사구의 자택 거실에서 중학교 1학년 딸 A(당시 13세) 양을 5시간동안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경찰에서 “가출했다가 돌아온 딸을 때리고 ‘잠을 자라’고 한 뒤 다른 방으로 건너가 (나도)잠이 들었다”며 “같은 날 오후 7시께 일어나 보니 딸이 죽어 있었다”고 진술했다.

부부는 경찰 진술에서 “딸을 폭행한 것은 맞지만 살해할 의도는 없었다”며 살인의 고의성을 부인했다. 부부는 딸이 숨지고 보름이 지나서야 경찰에 가출 신고를 한 뒤 시신을 10개월 넘게 방에 그대로 둔 것으로 드러났다.

경찰은 국과수의 최종 부검 결과를 이날까지 전달받지 못함에 따라, 검찰 송치 이후 기소 단계에서 부검 결과를 반영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시신 훼손 상태가 심해 정밀 부검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며 “최종 결과가 사건을 검찰에 송치한 이후에 나올 것 같다”고 말했다.

앞서 국과수는 지난 4일 1차 구두 소견에서 “대퇴부에서 비교적 선명한 출혈이 관찰됐다”며 “CT(컴퓨터단층촬영)와 엑스레이 검사에서는 골절이나 복강 내 출혈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씨 부부는 범죄심리분석(프로파일링) 결과 사이코패스(반사회적 인격장애) 성향은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이 부부의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진료내역을 확인한 결과 정신과 치료를 받은전력도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