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 귀성객ㆍ잔류파 맛ㆍ멋 찾으러 어디로 갈까.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명절 연휴 고향이 서울ㆍ수도권이거나 서울로 차례를 지내러 온 ‘서울 귀성객’에게 닷새의 연휴는 길다. 사실 명절 연휴 교통체증은 서울-수도권에서 연휴 내내 가장 극심하기 때문에, 차례를 지낸 뒤 움직일 곳이 많지 않은 것은 시골 간 귀성객이 잘 모르는 ‘서울 명절의 역설’이다.

쇼핑과 먹거리를 한꺼번에 충족시키는 곳은 좋은 명절 나들이 코스가 될수 있다.

▶쇼핑몰의 맛집들

복합쇼핑몰은 다국적 브랜드, 전국 유명베이커리 등 저마다 특색있는 맛집을 내세우고 있어, 긴긴 연휴 동안 고궁을 둘러 본뒤 찾아 갈 만한 핫플레이스로 주목된다. 메뉴판닷컴(www.menupan.com)의 추천으로 인기 복합쇼핑몰 맛집을 미리 다녀본다.

대체로 설날 당일은 쉬는데, 연휴 중 다른 날 휴업하는지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자.

▶내츄럴소울키친 롯데월드몰점_와규 부채살 팬스테이크

▶롯데월드몰, 다국적 프리미엄 브랜드 대거 입점

해외여행에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해외 유명 브랜드의 카페 및 레스토랑이 즐비한 롯데월드몰의 ‘스페인클럽’은 한국인에게 익숙한 메뉴인 해산물 파에야가 가장 대표적이다. ‘길리안초콜릿카페’는 벨기에 정통 초콜릿 디저트가 있는 곳으로 초콜릿 크레페, 피자, 퐁듀 등이 있다.

‘후쿠오카함바그’는 동양식 식재료를 접목시킨 한우 함바그 맛집으로 1인용 스톤에 직접 구워먹는 방식이다.

전북 군산의 빵집인 ‘이성당’도 서울에서 만날 수 있다. 바로 ‘이성당카페’가 그 주인공으로 앙금빵과 야채빵은 1인 10개까지 구매 제한을 둘 정도로 인기가 높다.

또한 ‘내츄럴소울키친’은 팬스테이크와 샤브샤브 메뉴가 있으며 깔끔한 건강식을 모토로 한다.

▶딘타이펑 타임스퀘어점_샤오롱바오

▶타임스퀘어, 프렌차이즈의 다양한 구색

역대 대통령들이 즐겨 찾았던 ‘한일관’은 다소 높은 가격대의 전통구이 반상 메뉴가 대부분이나 충분히 제 값을 한다는 평가다.

‘마시찜’은 매운갈비찜 전문점으로 매운맛의 강도를 1~4단계 중 선택 가능하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한국식 카레를 선보이는 ‘카레킹’은 장시간 끓이고 저온에서 숙성시킨 육수가 맛의 비결로 5000원 내외의 저렴한 가격 또한 장점이다.

세계적인 딤섬 맛집인 ‘딘타이펑’은 100% 수제공정을 거쳐 빚어내는 딤섬을 맛볼 수 있다. 천연발효방으로 명성을 떨치는 ‘오월의 종’은 미니큐브 식빵, 무화과 호밀빵, 바게뜨 등 타임스퀘어의 선택 폭은 넓다.

▶테라로사 코엑스점_드립커피

▶코엑스몰, 밥집 못지않게 카페 및 디저트 맛집의 강세

‘피에프창’은 미국식 중국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기존의 정통 중국요리와는 색다른 메뉴를 접할 수 있다. 강릉 커피거리를 연상케하는 강릉브랜드 커피 명소 ‘테라로사’도 꼭 가 볼만한 맛집이다. 산지별 다양한 핸드드립 커피가 특징으로 소규모 회의실도 마련되어 있다.

스타셰프 남성렬이 운영하는 ‘테이블스타’는 관자와 흑임자 페투치네, 안심 리조또는 꼭 맛보아야 할 메뉴로 손꼽힌다.

또한 리코타치즈 샐러드의 열풍을 불러일으킨 장본인인 ‘카페마마스’도 코엑스 맛집에 이름을 올렸는데 파니니 샌드위치의 맛 역시 독보적이다.

‘자연은맛있다’는 제철 채소, 자연 재료에서 추출한 육수 등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내 아이를 동반한 가족외식에도 추천할만하다.

▶르브런쉭 IFC점_에그베네딕트

▶IFC몰, 커플 데이트로 적합한 맛집 즐비

‘제일제면소’는 밀가루, 물, 천일염 외에 일절 첨가하지 않는 면을 대형가마에서 삶아내는 국수류 메뉴가 대표적이다. 퓨전아시아 음식점인 ‘어니스트키친’은 나가사키짬뽕과 게살고로케는 꼭 맛보아야 할 베스트 메뉴이다. 브런치 맛집으로 소문난 ‘르브런쉭’은 빈티지한 인테리어가 돋보이며 주중 런치세트는 1~2만원대 금액으로 풀세트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일명 인절미 피자로 유명한 ‘꼬또’는 바삭바삭한 스타일의 도우를 화덕에서 구워낸 것이 특징이다. ‘포하노이’는 베트남쌀국수집으로 힘줄이 들어간 퍼보가 이색적으로 특히 넥타이 부대 단골손님이 많은 편이다.

이들 맛집의 매뉴, 가격, 위치, 리뷰 등의 상세정보는 메뉴판닷컴의 실시간 맛집 랭킹 어플 ‘전국맛집 TOP100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