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유플러스, IoT 벤처 글로벌 진출 이끈다
[헤럴드경제=최정호 기자] LG유플러스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와 공동 주최한 ‘IoT 스타트업 글로벌 육성 프로그램’에서 최종 수상한 우수 스타트업 벤처들의 해외 진출을 후원한다. 다음달 스페인에서 열릴 MWC 2016와 중국 심천 창업생태계 탐방을 지원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다양한 실질적 사업 기회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28일 지난 12월 진행한 ‘IoT 스타트업 글로벌 육성 프로그램’ 데모데이에서 최종 수상한 지오라인과 한국플랜트관리, 소티스, 충북곤충연구소, 아키드로우, 핑거터치 등 6개 스타트업 관계자들을 오는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하는 ‘MWC 2016’와 3월 중국 창업 생태계 탐방에 초청했다고 밝혔다. 


우선 2월에는 파트너사인 노키아아 홤께 대상 및 최우수상을 수상한 3개 스타트업을 초청, ‘노키아상’을 수여한다. 또 이들 스타트업이 글로벌 안목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오는 ‘MWC 2016’ 참관 기회도 제공한다.

3월에는 파트너 관계인 화웨이의 지원을 통해 중국 창업 생태계 탐방을 간다. 중국 심천에 위치한 화웨이 본사 방문을 비롯 현지 스타트업 관련 탐방을 진행한다.

특히 현지에서 벤처캐피탈(VC)과의 미팅을 주선, IoT 스타트업들이 실제로 글로벌 투자유치 및 진출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해 가시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IoT 스타트업 글로벌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우수 IoT 스타트업에 기술개발 지원 및 전문가 멘토링, IoT 인증센터 등의 개발 환경도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의 다양한 프로젝트팀과 함께 공동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권준혁 LG유플러스 인더스트리얼(Industrial) IoT사업담당 상무는 “IoT 스타트업 글로벌 육성 프로그램에서 발굴한 스타트업들이 국내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수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IoT 스타트업들을 지원하고, 다양한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IoT 스타트업 글로벌 육성 프로그램’은 LG유플러스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비즈니스 혁신, 산업 혁신, 사회적 혁신 분야 등에서 글로벌 진출이 가능한 비즈니스를 발굴하고, 육성 및 지원하고자 지난 해 진행한 프로그램이다.

choi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