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새해 목표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만으로 44사이즈 가능?

새해 목표 중 빠지지 않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단기간 다이어트’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새해 소망으로 날씬한 몸매를 갖기 원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다이어트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많은 비용이 들뿐만 아니라 시간도 필요하다. 만약 바쁜 스케줄이 치여 다이어트에만 신경을 쏟을 수 없다면, 식사만이라도 다이어트 식단으로 바꿔보도록 하자. 식습관만 개선해도 한 사이즈 정도는 충분히 줄일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할 때는 단순히 식사량만 줄여서는 안 된다. 양보다는 어떤 영양소를 담고 있고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즉 식사의 ‘질’이 더 중요하다. 조금만 먹었으니 괜찮다고 생각할지라도 실상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단백질 많은 음식인 닭가슴살, 달걀흰자와 낮은 칼로리 음식인 야채와 과일 등이 있다. 하지만 아무리 닭가슴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매일 같은 음식만 먹는다면 쉽게 싫증을 내기 마련이다. 처음부터 무리해서 지킬 수 없는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기보다는 본인이 좋아하는 음식을 포함해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표를 구성해야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를 할 때는 반드시 본인이 섭취하는 칼로리를 자각하고 있어야 한다. 칼로리가 너무 많아도, 너무 적어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본인의 기초대사량을 알고 있다면 기초대사량과 비슷하거나 조금 적게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처음부터 칼로리를 확 줄이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일주일, 2주일에 200~300 칼로리씩 점차 줄여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흔히 단기간에 살 빼는 방법으로 식사횟수를 확 줄여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전문가들은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간식을 포함해 5~6끼로 식사횟수를 나누면 배고픔을 덜 느낄 수 있고, 식욕조절도 쉽다는 게 장점이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위와 같은 다이어트 식단 원칙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다이어트를 포기할 수는 없는 일. 섭취한 칼로리를 ‘컷’해주는 다이어트 전문 식품 혹은 제품의 도움을 받으면 다이어트가 훨씬 수월해진다.

삼성제약의 ‘이지컷 다이어트’는 와일드망고 종자 추출물을 중심으로 키토산, 카테킨, 돌외추출물 등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천연성분을 담았다. 와일드망고 종자 추출물은 식욕억제와 지방분해 기능을 갖고 있으며,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키토산은 지방을 흡착해 체외로 배출하며, 카테킨은 항산화 작용과 지방이 쌓이는 걸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돌외추출물은 운동효소인 AMPK를 활성화시켜 운동을 하지 않아도 운동을 한 것과 같은 몸 상태를 만들어준다.

또한 이지컷 다이어트는 다이어트 전문 플래너에 의한 1:1 맞춤 프로그램을 설계해주고 있다. 플래너가 고객 개개인의 체형과 라이프 스타일을 분석해 맞춤형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만들어준다. 따라서 의지가 약한 사람이라도 다이어트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그동안 무분별한 식단으로 체중이 늘어나는 걸 느꼈다면, 식습관만 개선해도 충분히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며 “만약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 힘들다면 다이어트 전문 제품과 플래너의 도움을 받는 것도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말했다.

◆ 이지컷 다이어트 홈페이지 바로가기(www.samsung-easycutdiet.com)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