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면비대칭과 턱관절 통증, 신경차단 교근축소술로 극복

 

미(美)의 기준은 변화한다. 쌍꺼풀이 짙고 큰눈을 선호하던 과거와 달리 최근 트랜드는 쌍꺼풀이 없는 고양이 눈매 일명 ‘무쌍’ 외모의 매력이 인정을 받는다. 그러나 세월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미의 기준이 있는데, 바로 좌우균형이 잘 맞는 작고 부드러운 턱 선이다. 

하지만 이런 얼굴이 되는 것은 쉽지 않다. 현대인들의 만성고질병인 턱관절, 이갈이가 급증하면서 사각턱, 안면비대칭, ‘썩소’가 흔해졌기 때문이다. 때문에 턱중앙이 한쪽으로 틀어진 경우, 한쪽 턱이 큰 경우, 양쪽 턱길이나 입꼬리 높이가 틀어진 경우 등 안면비대칭에 사각턱인 사람들은 외모지상주의로 치닫는 현실에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이에 외모변화를 부르는 턱관절, 이갈이를 치료하면서 미용효과까지 있는 의료시술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가장 안전하고 대표적인 것이 임상시술 11년의 비약물, 비수술 치료법인 루이빈치과 ‘신경차단 교근축소술’이다. 시술시간이 10분으로 짧고 통증 부기가 적으며, 시술 후 바로 일반식사와 일상생활이 가능해서 학생, 직장인, 가정주부도 쉽게 치료받을 수 있다. 특히 보톡스 내성과 일시적 효과라는 한계를 개선해 미용, 통증, 질환치료의 3가지 효과가 있는 ‘슈퍼보톡스’로 불리고 있다.

개원한 지 21년된 루이빈치과에서 2005년부터 시술한 신경차단 교근축소술은 ‘연예인 건강 명품 시술’이란 명칭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시술은 어금니를 깨물면 튀어나오는 아래 턱근육의 메인신경만 차단하는 시술이다. 메인 신경 차단 즉시 턱근육은 뇌로부터 이갈이 명령을 전달받을 수 없게 되고, 턱관절은 과체중인 사람이 감량한 효과를 보듯이 자연 회복하게 되며, 턱근육은 자연축소하게 된다.

메인신경차단 효과는 시술 즉시 나타나며, 인간 몸의 최대 통증유발점 제거, 통증치료, 신경눌림 해소, 근육축소의 단계를 거쳐 얼굴은 사각턱교정, 안면비대칭 교정, 썩소 개선효과를, 몸은 턱관절, 이갈이, 편두통, 목어깨통증, 삼차신경통을 치료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안면비대칭, 턱관절, 이갈이 전문병원인 루이빈치과의 류지헌 원장은 “안면비대칭과 썩소, 사각턱 고민 때문에 병원에 왔다가 자신도 몰랐던 이갈이와 턱관절이 원인임을 알게 되는 환자들이 많다. 치아를 꽉 깨물고 좌우로 비트는 이갈이는 그 강도가 50kg가 넘고, 특히 한쪽 턱으로 힘이 쏠리면서 턱통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얼굴이 틀어지는 외모변화와 함께 턱관절 통증이 생길 수밖에 없다.

또한 이갈이 할 때는 턱근육, 관자놀이 측두근, 목어깨의 견갑거든, 흉쇄유돌근의 연관근육에 통증이 생기면서 편두통, 목어깨결림, 일자목, 치아마모, 삼차신경통, 사경, 척추측만 등의 전신불균형과 전신통증을 만성적으로 앓게 될 수 있으니 빠른 치료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어 “11년 임상시술로 안전성과 효과가 검증된 신경차단교근축소술은 근육절제나 약물투여와 같은 인위적인 방식이 아니라, 신경을 통해 근육에 운동명령이 전달되지 않으면 인체의 근육은 자연 축소하는 원리 그대로 신경차단만 하는 최신시술이어서 감염염증 위험도 없고, 항생제도 먹지 않는다”며 “다만 100% 메인신경 차단이 필요한 정밀한 시술인 만큼, 루이빈치과에서는 이 시술 외에 다른 진료를 하지 않는 국내 유일의 교근축소술 병원으로 운영, 정밀시술, 안전시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