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5 문화경영대상-우수중소기업·브랜드]리얼카마켓
허위매물과의 전쟁…부천 중고차업계 새바람


차량을 구매하는 많은 사람들이 무조건 새 차를 구매하기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에 경제적인 소비를 하기 위해 중고차 관련 매장을 찾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중고차 수요의 증가로 인해 판매자들은 대형 매매단지를 설립하고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기 위한 시스템을 만들고 있다. 특히 구매 관련 시스템이 잘 갖춰진 매매단지의 경우 편리성까지 갖춰져 구매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을 얻는다. 그러나 대형 매매단지의 경우 허위 매물, 미끼 매물 등을 걸러내는 시스템이 명확히 만들어져 있지 않은 경우가 많아 이와 관련된 민원이 많이 발생하기도 한다. 

김형재 대표


경기도 부천 오토맥스에서 근무하는 리얼카마켓 김형재 대표는 허위매물과의 전쟁을 선포하여 부천지역 중고차 업계의 큰 화제가 되고 있다. 김형재 대표의 이러한 노력은 일부 딜러들에게서 좋지 않은 반응을 얻기도 했지만,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에 당하는 고객들을 더 이상 볼 수 없다는 마음가짐으로 김 대표는 열심히 허위매물을 검증하고 있다. 김 대표는 2012년부터 인터넷 카페 ‘리얼카마켓’을 개설하여 허위매물 구별법, 사고내역 구별 방법, 저렴한 금리로 중고차 대출을 받는 방법 등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하고 고객을 위한 방대한 양의 정보를 빼곡하게 정리했다. 



리얼카마켓 카페는 하루 평균 6~7000명 정도의 방문자 수를 보이며, 카페에 찾아온 고객들은 많은 허위매물 정보를 살펴보면서 조금이나마 피해를 덜 받는다는 후기를 남기고 있다. 김 대표는 중고차 시장에서 일을 시작하기 전 일반 직장에서부터 보험회사 영업사원까지 많은 일을 거쳤다. 이런저런 일을 해보면서 영업이라는 부분이 적성에 잘 맞아 중고차 딜러의 길을 걷게 됐다. 오토맥스 매매단지에서 근무한지 3년이 지난 지금 김형재 대표는 한 달에 20~25명 정도의 고객을 만나고 있다. 김형재 대표는 중고차 딜러로서 허위매물이 아닌 실매물 100% 라는 신뢰를 얻었기 때문에 카페를 찾는 고객과 고객이 소개해주는 지인들까지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고 한다. 지금은 오토맥스 상위 5% 정도 들어가는 정도의 실력과 신뢰를 얻고 있다. “허위매물로부터 스트레스를 많이 받지 않게 도와드리는 일이 중고차 딜러로서 최우선의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는 그는 고객이 방문하기 전 차량등록증, 성능점검기록지, 영상통화 등을 통해 실제 매물임을 공개하고 손님에게 소개한다. 이처럼 꼼꼼한 성격과 믿을 수 있는 매물 덕분에 다양한 고객들이 그의 리얼카마켓 카페를 통해 연락을 하고 찾아온다고 한다. 또한 고객들이 김형재 대표를 통해 허위매물 검증을 요청하여 차량을 구입하는 경우도 많다. 김형재 대표는 “앞으로도 중고차 매매 시장의 올바른 질서 확립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