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이버-라인, 한일 양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1, 2위 석권
[헤럴드경제=이혜미 기자] 라인과 네이버가 한일 양국에서 2015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분야 베스트 앱 1, 2위를 모두 석권했다.

16일 네이버에 따르면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선 라인의 셀피 앱 B612가 무료 앱 분야 1위, 네이버 앱이 2위에 선정됐다. 일본에서는 라인이 1위를, 라인뮤직이 2위에 올랐다.

B612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억 건을 돌파하며 셀피 붐의 중심에 있다. 한국 앱스토어 베스트 앱 뿐만 아니라, 대만 베스트 앱 8위, 일본 14위, 멕시코 15위 등에 선정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2위에 선정된 ‘네이버 앱’은 한국의 대표 포털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첫 화면에서 패션·뷰티 판, 책·문화 판, 경제M판 등 14개의 주제판을 통해, 주제별로 보다 깊이있는 맞춤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일본 앱스토어 베스트 무료 앱 1위를 차지한 글로벌 메신저 라인은 일본 뿐 아니라 대만에서도 1위에 선정됐으며 현재 글로벌 월 사용자(MAU) 수는 2억1200만 명에 달한다. 


라인에 이어 일본 앱스토어 베스트 무료 앱 2위로 선정된 라인뮤직은 지난 6월 출시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다. 단순히 음악을 듣는 것에서 나아가, 음원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했다.

ha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