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형호재=조기완판 공식 입증하나…‘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 마감 임박

 

천안시 신규산업단지 개발호재와 더블 역세권…14개 대학 탄탄한 배후수요 형성

부동산 시장이 호황기를 벗어나 점차 공급과잉 기미가 보이면서 뚜렷한 호재를 안고 있는 지역에 투자자들이 대거 몰리고 있다. 이 중 가장 큰 호재는 최근 발표된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사업이다.

지난 19일 국토교통부가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 민자사업(서울과 세종을 연결하는 연장 129㎞(6차로), 총 사업비 6조7000억원의 고속도로 건설 사업) 추진계획을 발표하면서 서울 송파를 중심으로 천안, 세종지역 등에 관심이 몰리는 분위기다.
 
이르면 내년 말부터 서울-안성 구간(71㎞)은 우선 착수할 계획이어서 직접 수혜권에 든 천안시의 부동산 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서울~세종간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경부, 중부 고속도로의 교통량이 최대 16% 줄고, 서울~세종간 128Km 구간을 70분대로 갈 수 있게 된다.

부동산 전문가는 “부동산 시장이 서울의 과잉공급을 피해 지방으로 열기가 확산되면서 사실상 수도권인 천안시에 투자자들 몰려들고 있다”며 “그 동안 보지 못했던 대어급 개발호재가 즐비해 물량이 나오자 마자 동 나는 분위기”라고 설명했다.

(주)신영 계열사 신영중부개발㈜과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아산탕정지구 내 복합 4•5블록에 분양 중인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가 천안시 교통호재를 안고 분양열기가 후끈 달아올랐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8층에 아파트 8개동과 오피스텔 8개동,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4블록에는 아파트 420가구와 오피스텔 538실이, 5블록에는 아파트 355가구와 오피스텔 445실로 현재 아파트는 청약으로 분양이 마감되었으며, 전용 84㎡형 오피스텔을 막바지 선착순 분양한다.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천안시청과 종합운동장은 물론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CGV 등 편리한 생활시설도 모두 갖췄다.

단국대학교, 상명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등 14개 대학과 KTX 천안아산역은 물론 지하철 1호선 아산역(장항선)의 더블역세권을 이용해 빠른 수도권 출퇴근과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가 입주할 시점(2017년 12월)에는 신도시 내 신설 초교 2곳과 중ㆍ고교가 모두 개교하고, 인근에는 자율형 사립고인 충남삼성고와 충남외고도 자리잡고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형은 정남향에 배치되며 3bay로 채광과 환기에 유리하게 설계됐다. 옵션으로는 후면에 위치한 침실 영역을 식당과 오픈 하거나 구분해 입주자들의 가족 수나 생활패턴에 맞게 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 됐으며 부부욕실과 복도 수납장 설치도 입주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다.

특히 ‘천안 불당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일본 글로벌 디벨로퍼인 '모리빌딩 도시기획(주)'와 협업해 기존과는 개념이 전혀 다른 상가도 선보인다.

거주자와 방문자 모두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는 '타운형 라이프 스타일 센터'를 개발 콘셉트로 미국 몰(mall)과 유럽 스트리트(street)를 결합했다. 보행자 중심 도로를 따라 점포가 배치돼 있어 길을 따라 걸으며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LG생활건강 퓨처일반산업단지가 천안시 동남구 구룡동 일대에 오는 2017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어서 인구 유입으로 인한 배후 수요가 기대된다”면서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호재가 맞물려 조기완판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현재 KTX 천안 아산역 인근 견본주택을 열고 막바지 분양상담 중이다. 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

문의: 041-622-722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