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에이투젠, 당신에게 좋은 유산균 '굿락투유' 출시

우리가 인간의 몸에 서식하고 있는 세균들에게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것은 불과 10년도 되지 않는 2000년대 중반부터이다. 인간의 몸에는 피부 및 코, 입, 소화관, 질 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1만여종 이상의 세균이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들이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전세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중요한 것은 장에 서식하고 있는 세균인데, 인간의 장에는 우리 몸에 서식하고 있는 미생물의 99퍼센트 이상이 살고 있다. 10년 남짓한 시간 동안 진행되어온 수많은 연구들은 장 건강이 곧 인간의 건강을 좌우한다는 것을 뒷받침하는 연구들이라 할 수 있으며, 최근에 장은 제 2의 뇌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한 위치에 서게 되었다. 

장내세균을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 것이 프로바이오틱스이다. 프로바이오틱스란, '살아있는 상태로 섭취할 경우 인간의 건강에 유익한 영향을 미치는 미생물' 로서, 유산균으로 대표되는 유익한 미생물을 뜻한다. 이들은 젖산을 생성하여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만들어 주어 유해한 세균의 증식은 억제하고 유익한 세균을 증식을 촉진시킴으로써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다. 


㈜에이투젠은 나빠진 장내세균총을 개선시킬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소재를 연구 개발하는 전문회사로, 최근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인 굿락투유 (Good Lac To You)를 출시하였다. 굿락투유는 한국에서 김치유산균을 연구하고 있는 세계적 석학인 한동대학교의 홀잡펠(Wilhelm Holzapfel) 교수에 의해 개발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주이다. 굿락투유는 내산성, 내담즙성, 그리고 장까지 살아가는 능력이 우수한 김치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룸 HAC01 외에도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락토바실러스 카제이, 비피도박테리움 비피덤, 그리고 비피도박테리움 브레브 등의 유산균을 담았으며, 더불어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촉진시켜주는 세 가지 프리바이오틱스 성분 (자일로올리고당, 갈락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을 부원료로 첨가하였다. 

㈜에이투젠 측은 “굿락투유라는 제품명은 행운을 뜻한다는 Good Luck To You와 유산균을 뜻하는 Lactic acid bacteria의 합성어로서, ‘당신에게 좋은 유산균’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정말 좋은 유산균만을 찾아내기 위해 노력하는 에이투젠의 마음가짐이 그대로 투영된 이름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