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송파구, 자녀와 함께하는 ‘학부모 특강’ 개최

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오는 5일(토) 오전 10시 구청 대강당에서 ‘공신들이 들려주는 공부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날은 올해 마지막 학부모특강인 만큼, 특별히 ‘공부의 신’ 유상근‧조승우‧이두환 강사를 초청해 릴레이 강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오전 10시부터 3부에 걸쳐 ‘학습비법부터 대학입시전략’까지 공부노하우를 들려주게 된다.

특강의 포문은 TV 및 인터넷 강의를 통해 잘 알려진 유상근 강사(파폴스쿨 대표)가 연다. ‘마음이 움직여야 성적이 오른다’라는 주제로, 본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통한 공부 동기부여‧목표 설정 방법 등 자녀 교육법을 전수할 계획이다.

2부에선 ‘내신 4등급도 나만의 스토리가 있다면 서울대 갈 수 있다’라는 내용으로 조승우 강사(<성적표 밖에서 공부하라>의 저자)가 자기소개서와 포트폴리오, 면접 요령 등을 소개한다. 또, 이어 ‘수능 전국 1등’ 이두환 강사는 대학별 입시전략과 요령을 알려주게 된다.

마지막 3부는 ‘공신들과의 톡투유(TALK TO YOU)! 무엇이든 물어봐’라는 코너로, 자유롭게 질의응답하며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녹여낼 예정이다.

구관계자는 “참가 학부모들이 자녀와 함께 듣고 싶다는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이번에 추가적으로 진행하게 됐다. 그리고 재능기부로 참여한 강사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특강은 무료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청 교육협력과(02-2147-2383)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 10월 이범, 송재열 강사의 학부모특강을 다시 보시려면 송파구청 인터넷방송(songpatv.songpa.go.kr)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구는 시시각각 변하는 입시환경에서 올바른 학습법과 진로지도, 교육방향 등을 제시해주고자 학부모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다년간 축적된 강사의 노하우를 직접 들을 수 있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정환 기자 / 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