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성 성병, 산부인과검사, 검진을 통해 초기 성병치료가 중요

일반적으로 여성들의 성병의 발병 원인은 성관계를 통한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알려져있다. 실제로 성병은 전체 성인의 50% 이상이 ‘성병 감염 경험이 있다’ 라고 할정도로 흔한 질병이다.

특히 성문화가 개방화되고 있는 요즘은 그 감염률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감염 연령대도 낮아지고 있어 앞으로는 질환 및 성병 (곤지름, 칸디다질염, 질염, 방광염, 골반염, 매독, 유레아플라즈마, 헤르페스, 클라미디아 등)의 발병률이 더 높아질 추세이다.

이러한 성병은 초기에 성병치료하는 것이 좋지만 아직도 대다수의 여성들이 ‘주위의 시선이 신경 쓰인다‘ 혹은 ‘부끄럽다‘라는 이유로 치료를 제때 받지 못하고 방치하고 있다고 한다.
 
산부인과에 성병치료를 위해 내원하는 여성의 대부분은 이미 질병이 상당히 진행된 경우가 많은데 이는 여성의 신체구조 특성상 발병을 하더라도 성병증상을 쉽게 발견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성병은 종류에 따라 감염 경로가 다를 수 있지만 여성과 남성 어느 한쪽이든 균에 감염된 상태라면 잠복기라고 하더라도 상대방에게 감염이 된다고 한다. 성병은 방치한다고 해서 완치되는 질병이 아니기 때문에 여성이라면 정기적인 산부인과 방문을 통해서 성병검진을 받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성관계 경험이 있다면 나이와 성별에 상관없이 정기적인 산부인과검진 및 검사을 통해 감염 상태를 알아보고 발견된다면 서둘러 성병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다.

성병검진 및 성병치료 진료를 보고 있는 애플산부인과 신촌점의 황현주원장님는 ‘성병환자가 늘고 있는 만큼 정기적인 내원을 통해 성병검진을 받는 것이 예방과 초기치료에 도움이 된다’ 라고 당부했다.

대수롭지 않게 생각해 방치 할 경우 돌이킬 수 없는 상황으로 발전 되게 두는 것 보단 감염률이 높은 흔한 질병일수록 가볍게 여기지 않고 산부인과를 방문해서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서 건강관리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산부인과 진료의 경우 여성의 수치심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문제를 조금이라도 해결하고자 여의사산부인과를 찾는 경우가 많다. 또한 직장인 여성이나 학생의 경우 내원할 시간이 여의치 않아 아간진료와 공휴일 주말진료를 선호한다.

전국 6개 지점을 운영하는 애플산부인과의원은 전지점 여의사 전문의로 시간적 제약없이 진료를 볼수 있도록 직장인, 학생등을 위해 야간진료는 물론 공휴일, 주말진료를 시행하고 있으며 애플산부인과의원은 서울 (강남, 신촌, 신림) 부평, 분당, 대구에 위치해 각 지점별 강남역, 신촌역, 신림역, 부평역, 서현역, 중앙로역등 역세권에 위치해 접근성이 용이한 여의사산부인과로 알려져있다. 성병 뿐만 아니라 피임(영구피임,사후피임약)이나 임신(임신증상)고민, 여성성형(질성형, 소음순, 처녀막, 질필러, 질타이트닝) 등에 대한 상담을 받을수 있도록 편안한 카페같은 인테리어와 서비스를 통해 잘못된 인식으로 망설이기 보다는 예방과 초기치료, 산부인과검사,검진으로 정확한 몸체크를 위한 방문이 될수 있는 곳으로 발전하고 노력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