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계획적인 ‘임신’ 올바른 피임방법에서 도움 받자

직장인 김모 씨(25)는 남자친구와의 관계 전,후로 항상 걱정이 앞선다. 그 이유는 원치않는임신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일반적인 피임으로 임신을 방지하고 있기는 하지만 관계 후 조금이라도 몸의 변화가 생겼다고 느낀다면 불안한 마음이 앞서기 일쑤.

애플산부인과의원 신림점 김재령원장은 "야근이 잦고 스케줄 조정이 어려운 직장인 여성분들의 산부인과 방문이 어려운 것은 사실"이라며 “애플산부인과는 그런 직장인, 학생, 여성분들도 편안하게 내원하실 수 있도록 평일 야간진료, 주말진료, 공휴일진료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게 방문해서 임신초기증상에 대한 임신상담 및 피임상담 진행하고 있다” 라고 조언했다.

또한, 애플산부인과는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강남, 신촌, 부평, 신림, 분당, 대구점 등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성문화가 개방됨에 따라 피임방법은 계속해서 개발되고 있다. 가장 널리 알려진 경구피임약 외에도 영구피임 방법인 임플라논, 미레나, 피임주사 등이 있다. 여기서 임플라논, 미레나, 피임주사들은 신체에 무해하면서 장기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다. 매일 꾸준히 복용해야하는 경구피임약, 사후피임약 또는 콘돔 사용이 불편하게 느껴진다면 이러한 영구피임 시술들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임신은 여성만이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축복이지만 그것이 누구에게나 반가운 일은 아닐 것이다. 계획되지 않은 임신이라면 큰 고민을 떠안게 될 수밖에 없다. (중절수술, 인공유산, 낙태의 경우 모자보건법에 따라 허용되는 범위 내에서 제한적으로 가능하다.) 정상적인 임신이 있는 반면, 자궁외 임신과 같은 비정상적인 임신이 있기 때문에 그에 따라 충분한 검진과 전문의의 상담을 통해 올바른 해결책을 찾는 과정이 필요하다.

최근 산부인과에서는 출산 뿐만이 아닌 원치 않는 임신이나 계획적인 임신에 대한 고민도 상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피임방법이나 임신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한 번쯤은 여의사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되겠다. 임상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고도로 숙련된 친절한 스태프들이 선사하는 수준 높은 진료서비스를 선보이는 애플산부인과에서는 여성의 임신 및 피임에 대한 고민 외에도 다양한 여성질환과 성병(곤지름, 질염, 칸디다질염, 방광염, 골반염, 매독, 유레아플라즈마, 헤르페스, 클라미디아 등)에 대해서 상담하고 있다. 또한 여성성형 (질성형, 소음순, 처녀막, 질필러, 질타이트닝) 수술로 인하여 여성의 내면의 아름다움도 업그레이드 시켜주고 있다.
 
산부인과는 감기에 걸려서 내과에 방문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가는 병원이다. 잘못된 선입견을 버리고 최소 6개월에 한번은 병원을 찾아서 종합검사 및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애플산부인과의원은 강남역, 신촌역, 신림역, 부평역, 분당 서현역, 대구 중앙로역 등 접근성이 용이하고 여의사 및 야간진료등 편의성을 고려한 시스템으로 여성질환의 고민을 가지고 있다면 산부인과 전문의를 통한 진료 및 상담이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