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오는 15일, 암성통증 등 항암 부작용 관리 세미나 개최

통합의학적 암 치료의 이론과 방법 중 '암성통증'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유익한 학술행사가 열린다.

자연통합의학암학회(회장 문창식)는 11월 15일 일요일 오전 9시 50분부터 오후 6시 10분까지 전자신문 2층 대강당에서 ‘자연통합의학암아카데미 추계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암성통증의 통합의학적 접근’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총 2부로 구성된다.

‘암성통증의 개요’를 주제로 1부에서는 ▲ 암성통증의 기전(자연통합의학암학회 박상욱 이사) ▲ 암성통증의 현대의학적 개념(서울위생병원 이종화 과장) ▲ 암성통증의 한의학적 개념(명문요양병원 김동석 원장)에 대한 강의가 펼쳐진다. 

‘암성통증의 현대의학적 접근’을 주제로 한 2부에서는 ▲ 보조적 치료의 최신지견(석정 웰파크병원 종양내과 김준희 과장) ▲ 암성통증의 한방치료(주은라파스병원 통합암센터 장성환 센터장) ▲ 림프부종(서울아산병원 전재용 교수) ▲ 불면증과 심리(이지브레인의원 이재원 원장) ▲ 통합의학적 통증관리(경주자연의원 조병식 원장) 등의 최신지견이 펼쳐진다. 

자연통합의학암학회는 지난 3월 ‘자연통합기능의학적 암 치료의 현재와 미래-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통합의학의 최신지견을 공유하기 위해 ‘춘계 자연암의학 세미나’를 진행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