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능 D-25, 수험생에게 응원보다 필요한 건 ‘유산균하우스 김치유산균’

한달 앞으로 다가온 수능, 스트레스로 신경성 소화 질환 앓기 쉬워
김치 유산균이 면역력 강화, 대장 기능 개선 도와

2016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30일도 채 남지 않은 시점, 수험생들의 긴장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정신적인 긴장은 대개 몸의 이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이 시기 수험생들은 튼튼한 정신력과 함께 체력을 키워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하지만 오랜 시간 책상 앞에서 생활하는 수험생들은 과도한 스트레스와 운동량 부족으로 신체 균형이 무너져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이렇게 떨어진 면역 체계는 신경성 위염과 과민성 대장 증후군, 민감성 피부 트러블과 같은 면역 과민성 질환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므로 건강 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소화불량과 함께 경련성 통증, 설사와 변비가 번갈아 발생하는 증상으로 ‘시험 전 증후군’이라 불릴 정도로 긴장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스트레스를 받을수록 증세가 더욱 심해지며, 시험을 볼 때 돌연 설사 증세가 나타나 수험생들을 난처하게 만들기도 한다.

민감성 피부 트러블도 마찬가지다. 면역력이 떨어져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은 잠을 충분히 잠을 자지 못하거나 공부에 대한 압박과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한다.

이와 같은 질병의 위험에서 벗어나 수능 당일까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면역력 강화’가 필수적이다. 면역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충분한 숙면을 취하고 꾸준한 운동이 필요하지만 학습량이 많은 수험생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사항이다. 때문에 올바른 식습관과 함께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섭취가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김치에서 추출한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프로바이오65’ 유산균은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으로 면역력이 떨어진 수험생들의 건강을 북돋워 주어 감기와 같은 잔병치레를 예방하고, 과민성∙민감성 피부 질환 개선에도 효과를 나타낸다.

김치유산균이 함유된 제품으로는 유산균하우스의 ‘락토피 김치유산균’이 있다. ‘락토피 김치유산균’은 배변활동과 장내 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춘 캡슐형 건강 기능식품으로 장내 생존률이 90%에 달하는 김치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플랜타룸’이 원활한 대장 활동을 도와 신경성 소화 질환 증세를 완화해준다. 또한 개별인정형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프로바이오65’가 부원료로 함유되어 있어 수험생들의 장 건강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

 

학업 스트레스로 인해 피부질환이 생겼다면 유산균하우스의 ‘보얀아이’ 로션과 크림을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보얀아이 크림은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프로바이오65 추출물 10%와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가 함유돼 있어 수험생들의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켜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수능, 최고의 성적보다 최선의 노력을 바라는 마음과 함께 김치 유산균으로 아이의 막판 스퍼트를 응원해보는 건 어떨까. 유산균하우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robio65.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