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피> 코라오홀딩스 계열사인 인도차이나뱅크, 5000만 달러 규모 글로벌 채권 발행 성공
5년 만기 5000만 달러 규모 할부 채권 담보부 사채 발행
세계적 투자기업 칼라일 그룹으로부터 신뢰성 인정받아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코라오홀딩스(대표이사 오세영)의 계열사 인도차이나뱅크(Indochina Bank Limited)는 6일 칼라일그룹의 아시아 구조화 금융 펀드(CASCO, Carlyle Asia Structured Credit)를 통해 5000만 달러(약 600억원) 규모의 채권 발행했다. 

이번 계약은 인도차이나뱅크의 자동차 할부매출채권을 담보로 한 만기 5년 달러표시 외화채권 발행으로써 세계적인 투자기업인 칼라일그룹으로부터 인도차이나뱅크 자동차할부의 건전성과 신뢰성을 인정받은 셈이다. 

칼라일 그룹은 전 세계 38여 개 국에 약 1600명의 투자 전문 인력을 갖췄으며, 운용규모가 약 2030억달러(235조원)에 달하는 세계적인 투자기업이다. 칼라일그룹의 아시아 지역 투자에 중점을 두고 있는 CASCO 펀드는 글로벌 및 신흥국 경제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를 뛰어넘는 인도차이나뱅크와 코라오홀딩스의 성장성 및 안정성을 높이 평가해 라오스 업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할부 채권 담보부 사채 발행을 진행했다.

인도차이나뱅크는 2008년 설립 이래 라오스의 경제 성장과 더불어 빠른 속도로 발전해왔으며 2015년 기준, 라오스 내 민간 은행 1위로 발돋움했다. 선진화된 금융 시스템을 도입하고 탄탄한 영업망 확보 및 최우수 품질의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독보적인 위치에 자리매김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자동차 할부금융을 선보임으로써 코라오홀딩스의 차량 판매 확대에 안정적인 기여를 해왔다. 코라오홀딩스는 자회사 LVMC Investment를 통해 인도차이나뱅크의 지분을 11.99%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도차이나뱅크의 자금 확보로 코라오홀딩스는 보다 확대된 자동차 할부금융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되어 그동안 보여준 매출 성장 가도에 보다 박차가 가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할부금융 직접 비중이 낮아지면서 현금 흐름 측면에서도 상당 부분 안정화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떼홍헝(Tay Hong Heng) 인도차이나뱅크 은행장은 “인도차이나뱅크는 설립 7년 만에 라오스 국민들로부터 가장 신뢰받는 은행이 됐을 뿐 아니라 이제는 글로벌 금융시장에서도 인정받게 됐다”며 “이번 채권 발행으로 인도차이나뱅크의 지속적인 성장뿐 아니라 코라오의 자동차 할부판매 재원으로 활용돼 안정화된 현금 흐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박세환 기자/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