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고차앱 ‘첫차’ 미스터픽, 하나은행과 자동차 비즈니스 MOU 체결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중고차앱 ‘첫차’를 서비스하는 미스터픽(공동대표 최철훈, 송우디)이 하나은행과 지난 8일 하나은행 본사에서 자동차 및 금융사업에 대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최철훈ㆍ송우디 미스터픽 대표와 양석원 하나은행 본부장이 참석해 양해각서(MOU)에 서명했다.

이번 제휴는 자동차 종합 서비스에 대한 개발의 필요성에 맞춰 체결됐으며, 양사는 서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중고차를 포함해 자동차 비즈니스 및 자동차 금융 상품 개발에 협력할 방침이다. 

미스터픽과 하나은행이 자동차 및 금융사업에 대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미스터픽]

미스터픽은 이번 제휴를 통해 하나은행의 네트워크 환경과 체계적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폭넓은 인프라를 구축해 소비자가 효율적인 자동차 구매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 하나은행은 모바일 중심으로 변화하는 금융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첫차의 모바일 자동차 비즈니스 영역과 손잡고 소비자에게 공격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 및 금융 상품을 연구ㆍ개발할 계획이다.

송우디 미스터픽 대표는 “하나은행과의 협력은 ‘첫차’가 신뢰도 있는 서비스로 인정받았음을 입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를 계기로 자동차 구매자를 위한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