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중의료우호협회, 하이난성 시작으로 중국 의료협력 사업 첫발
[헤럴드경제=김태열 기자] 한중의료우호협회(이하 한중의협)는 지난달 31일 중국 하이난성을 방문, 류츠구이(劉賜貴) 성장을 예방하고 보아오러청(博鰲樂城), 하이탕완(海棠灣) 등 하이난섬 의료단지 개발에 공동협력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보아오는 아시아 다보스포럼이라고 불리는 보아오포럼이 매년 열려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곳이다.

하이탕완은 쉐라톤, 인터컨티넨탈, 콘래드 등 전세계 16개 5성급 호텔이 자리를 잡고 있으며, 지난해 9월 9,000억원을 들여 360개 명품브랜드가 입점되는 세계 최대의 면세점까지 세웠다. 아열대성 기후의 천연자연과 관광 인프라를 바탕으로 인구 860만명의 하이난은 지난해 480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한 바 있다.

주로 중국 본토 부유층들의 겨울 휴양지로 많이 알려진 하이남섬은 지난해부터 미국, 영국, 한국 등을 돌며 선진 의료기관의 유치에 나서고 있고 하이난의 자연적 조건 및 관광 인프라와 해외 선진의료를 접목시킴으로써 글로벌 의료관광 사업을 적극 전개한다는 전략이다. 주로 휴양과 케어를 함께 할 수 있는 요양병원과 성형·피부 등 항노화 분야가 주로 유치 대상이다.

홍민철 한중의료우호협회 상임대표는 “이제 우리 의료기관도 의료관광객을 한국으로만 유치하는 것에서 나아가, 세계적인 의료관광지로 직접 진출하여 해외 자본 및 인프라와 결합하는 ‘글로벌 의료협력 모델’을 추구하는 적극성을 보여야 할 때”라고 말했다.

한중의협측은 “이번 하이난을 시작으로, 산동(山東) · 후난(湖南) · 쓰촨(四川) 등 중국 지자체 등과 의료협력을 맺어, 한국 의료기관들을 매칭시켜주는 일환으로 다음달 7일 최초로 한중우호병원 인증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중의협측은 향후 협력모델은 주로 중국 정부와 기업이 투자하고, 한국 의료기관은 주로 의료인력 및 기술 제공, 의료진을 포함한 인력 교육 및 의료기관 위탁운영 등의 방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kt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