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K-POP, 이젠 한류 불모지 인도다!
- <2015 Feel Korea in New Delhi> 29일 뉴델리 시리포트 대공연장에서 개최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과 주인도한국문화원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15 Feel Korea in New Delhi>가 2015년 8월 29일과 30일 양일간 인도의 수도 뉴델리에서 개최된다.

K-POP을 필두로 다양한 장르의 한국 문화를 세계 각국에 소개하여 한국에 대한 올바른 기회를 제공하고 일방적 한류 전파가 아닌 현지 문화와의 합동 공연을 통한 쌍방항 문화교류 행사를 선보여온 가 2012년 캐나다(토론토), 2013년 브라질(상파울루), 캐나다(밴쿠버), 호주(퍼스), 2015년 일본(삿포로) 등을 거쳐 이번에는 비교적 한류 불모지로 알려진 인도의 수도 뉴델리를 찾아간다. 


29일에 개최되는 본 공연은 틴탑, 제아 제이, 100%, 베스티, 알맹 등의 국내 뿐 아니라 현지에서도 인기가 높은 정상급 아티스트와 인도 힙합가수 보르컹 후랑카울(Borkung Hrangkhawl), 인도 K-POP 콘테스트 우수 참가자와 합동 공연을 선보일 신인그룹 임팩트까지 총 7팀이 함께 하여 한국과 인도가 한 무대에서 함께 꾸미는 진정한 쌍방향 문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는 28일 개최되는 결선과 연계하여 더욱 의미가 깊다. 결선일에는 제아 제이가 심사를, 임팩트가 축하무대를 맡아 본 행사 전에 K-POP의 매력을 한 발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현지 팬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소개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다. 29일 오전의 틴탑 팬 사인회에 이어 30일에는 인도 팬들이 직접 제아 제이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통해 한국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한국어 교실’과 한류의 최신 트렌드를 배워 볼 수 있는 ‘메이크업 교실’이 개최 된다. 접수 시작과 동시에 마감되는 등 벌써부터 현지의 뜨거운 반응이 느껴지는 한국문화교실은 인도 현지 팬들에게 한국 문화에 대한 친숙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동시에 새로운 한류 팬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촉매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김덕중 사무국장은 ‘이번 행사가 비교적 한류 불모지로 알려진 인도에 한류의 불씨를 점화하는 동시에 향후 한-인도 관계의 상생과 협력의 교두보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본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주인도한국대사관이 후원하여 진행한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