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규한의 캐시카우 맛집데이트, 영수증 꼭 챙기세요!

지난 7월 9일 ㈜캐시카우(대표 설준희)가 모델 이규한과 함께 ‘맛집데이트’ 이벤트를 진행했다. 영수증을 통한 모바일 리워드 앱 ‘캐시카우’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1만여 명 중 3명이 행운의 주인공이다. 짠돌이로 소문난 이규한이지만 이번만큼은 럭셔리한 레스토랑부터 고급스러운 메뉴까지 직접 고르는 정성을 보여줬다.

강남 유명 레스토랑에서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사람이 몰리는 점심시간, 그것도 영업이 한창인 곳에서 진행됐다. 악조건에도 불구하고 얼굴 한 번 붉히지 않고 촬영에 임한 이규한의 모습은 프로다웠다.

그의 입심은 역시 명불허전. 음식 하나하나마다 친절한 설명을 곁들이고 개인사까지 술술 털어내는 폼이 마치 토크쇼 진행자 같았다. 그 때문에 초대된 3인은 촬영에 대한 부담감을 금세 내려놓았다.

마침내 운명의 결제시간. 만만치 않은 금액의 영수증을 챙긴 이규한은 언제나처럼 스마트폰을 꺼내 들었다. 결제금액의 무려 36%를(가맹점별로 상이함) ‘찰칵’ 카메라 소리와 동시에 통장에 챙겼다. 맛집에 감동하고, 리워드에 또 한 번 감동한 이규한은 ‘꼭 다시 방문하겠다.’는 인사와 함께 다음 만남을 기약했고 이렇게 두 시간여에 걸친 이벤트는 성황리에 끝났다. 앞으로도 캐시카우는 사용자가 참여하는 이벤트를 자주 마련할 계획이다.

'캐시카우'는 선 제시 조건의 기존 할인쿠폰과는 달리 서비스 구매 후 영수증을 통해 미리 정해 놓은 리워드율 만큼 현금을 돌려받는 방식이다. 가맹점에서 결제 후 영수증을 받아 사진을 찍어 '리워드'를 신청하면 현금, 상품권, 선물로 교환이 가능한 포인트가 적립되기 때문에 '알뜰족'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다.

기존 소셜커머스처럼 미리 쿠폰을 구매할 필요도 없고, 이 때문에 쿠폰을 이용한 할인 고객이라고 차별대우 받을 일도 없다. 서비스는 100% 받고 할인고객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 사용방법도 간단한 신개념 서비스로 업계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가맹점주 또한 더욱 편리하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일부 프랜차이즈와 통신사에서 할인율을 가맹점에 떠넘기는 것과 다르게 가맹점주가 할인 폭을 직접 정할 수 있다. 특히 별다른 광고제작 비용 없이 캐시카우 플랫폼에 먼저 광고를 진행하고 광고효과가 있을 때만 광고수수료를 후지급 하면 된다. 마케팅 비용을 줄여 고객에게 돌려주는, 즉 신규고객이 단골손님으로 돌아올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캐시카우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