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저금리시대 수익형 부동산 인기, 하워드존슨 청주호텔 분양

- 오창산업단지 일대 대규모 개발소식에 발빠른 서울 투자자 문의 급증
- 세종시 비즈니스 호텔 건립 난항으로 인근지역 분양형 호텔 주목 받아
- 청주국제공항 이용 관광객 매년 증가, 그 중 중국인 관광객 90% 이상 차지

지난달 26일 서울 송파구에 분양홍보관을 오픈한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이 투자자들 관심의 중심에 섰다.

세종시와 인접한 입지적 장점,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대형 기업체의 입주 증가 등 잇따른 호재로 높은 수익이 기대되기 때문.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이 위치한 오창과학산업단지는 945만㎡(약 285만평) 규모로 조성된 최첨단 과학비즈니스벨트다. 특히 오창과학산업단지관리공단 입주업체 현황에 의하면 작년말 기준 삼성SDI, LG화학, 유한양행, 녹십자 등 대형기업체를 비롯해 현재 176개 업체가 입주해 있고, 157곳이 공장을 가동 중이다.

오창과학산업단지 내 입주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인근 비즈니스 호텔 등 바이어들을 위한 숙박시설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 현지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또한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신 행정수도인 세종시와 인접해 있다. 전국 혁신도시로 이전하지 않는 20개 공공기관이 2016년까지 세종시로 들어서 세종 정부청사 임직원들이 늘어나면, 세종시가 더욱 발전되고 그 파급효과가 고스란히 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이 위치한 청주시 일대 중국 관광객이 몰리는 등 미래가치가 높아지면서 서울에서 청주까지 원정투자도 이어지고 있다는 소식이다.

실제 청주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숫자는 매년 증가 추세다. 그 중 중국인 관광객이 전체 공항 이용객의 90% 이상을 차지해 가장 많은 비율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청주공항의 전체 이용객은 170만2천명으로 지난 2013년(137만8천명)과 비교해 1년 사이 약 22% 이상이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로 봤을 때 올해 청주공항 이용객은 230만명 가량 예상된다.

이처럼 청주를 찾는 중국 관광객이 크게 늘면서 기존 숙박시설은 턱없이 부족한 상황. 특히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청주국제공항에서 약 5km의 직선 거리에 위치해 있어 중국인 등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좋다는 것이 장점이다.

주변 대규모 개발소식과 함께 발 빠른 서울 투자자들의 문의가 급증하면서 ‘하워드존슨 청주호텔’분양홍보관을 서울에 마련하는 등 최근 관심을 보이고 있는 서울 투자자들을 위한 맞춤형 마케팅도 펼치고 있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 관계자에 따르면 “청주 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중국 관광객 '특수'로 지역 호텔업계의 분위기가 어느 때보다 활기를 띄고 있다”며 “이에 청주지역의 분양형 호텔에 관심을 갖는 서울의 투자자들이 급증하는 등 부동산 투자열기가 상당하다”고 열띤 상황을 전했다.

전체 연면적 2만6,625㎡, 지하 6층~지상 32층 규모에 전용면적 기준 25.38~97.65㎡ 총 392실로 구성되어 중부권 최대규모로 공급된다. 특히나 32층의 초고층 건물이라 충청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측된다. 객실은 지상 4층~31층에 있으며, 지하 1층, 지상 1~2층과 32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호텔은 투자 안정성이 높은 편으로 호텔운영전문사 (주)동앙C&M은 실투자금액 기준 연간 9.25%의 확정수익을 10년간 지급하고, 연간 15일 무료숙박 및 숙박료 할인, 주변 골프CC등 제휴할인, 전 세계 하워드존슨 호텔 숙박 10~3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하워드존슨 청주호텔은 청주국제공항이 가까운 것은 물론, 오창IC를 이용하면 대전, 세종시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고 KTX오송역도 접근이 용이하다. 대전, 서울, 수도권도 1시간대면 도달 가능하다. 또 오창~옥산간 고속도로, 오창 청주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가 각각 2017년과 연내에 개통예정으로 광역교통망도 확충될 전망이다.

분양홍보관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본동 196-8번지 LK빌딩 1층에 위치한다.


문의 : 02-6344-4300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