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여행, 어디로 갈까”…주부 98% ‘먹는 여행’ 가장 중요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대한민국 주부들은 어떤 여행을 원할까.

기혼여성 커뮤니티 포털 아줌마닷컴(www.azoomma.com)이 회원 200명을 대상으로 2015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주부대상 국내여행 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국내여행 준비단계에서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휴식과 휴양을 할 수 있는 자연 풍경을 꼽았다.

국내여행을 갈 때 여행 구성원으로는 남편과 아이와 함께가 44%, 남편과 함께 15%, 남편과 아이와 부모와 함께가 10%를 차지해 전체 응답자의 69%의 주부가 국내여행을 갈 때 가족들과 함께 여행을 가는 것으로 확인됐으며, 반면 친구와 함께 7%, 단체 관광 여행 2%, 혼자여행 2%로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났다.

또한, 여행지 정보 획득 경로로는 포털 사이트의 관광정보가 25%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경험한 지인의 소개가 15%, 해당 지역 관광 정보 사이트 14%, 해당 지역 운영 블로그/SNS 채널 13%로 지인추천 보다는 인터넷을 통한 정보 수집이 전체 응답자의 52%를 차지해 인터넷 접근성이 향상되면서 주부들도 여행 정보를 인터넷 사이트, 소셜 미디어를 통해 얻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주부들의 여행지에서의 먹거리 선택을 하는 방법을 조사한 결과, ‘여행 전 미리 정보를 찾아서 알아보고 찾아가는 편이다’가 전체 응답자의 78%로 1위를 차지했고, 그 뒤로 ‘사전에 알아보기 보다는 여행지에서 현지인이나 추천을 받아서 간다’가 12%, ‘여행지에서의 임의로 보이는 곳에 간다’가 8%를 차지했다.

또 ‘여행에서 먹거리는 중요하지 않다’는 1%, ‘단체여행이라 정해진 곳을 갔다’ 역시 1%였으나 주부의 98%가 여행지에서의 먹거리를 중요하게 생각했다.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