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충치예방에 효과적인 치실사용법, 올바르게 알고 쓰자!

잇몸과 치아 사이에 끼인 음식물은 염증을 유발하고 치아를 썩게 하는 등 구강건강에 치명적이다. 많은 사람들이 염증치료, 프라그 제거를 위해 약을 복용하거나 치과를 찾지만 가장 효과적이고 손쉬운 구강관리 방법은 바로 자신에게 맞는 구강용품을 사용하여 예방하는 것이다.

대표적인 구강용품인 칫솔은 대체로 온 가족이 같은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사람마다 구강구조, 잇몸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관리 목적에 따라 칫솔을 선택해야 한다. 또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해 칫솔 하나만 사용할 것이 아니라 치실, 치간칫솔, 혀클리너 등을 함께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치아가 작은 아이가 성인용 칫솔을 사용하거나 잇몸이 약해진 상태에서 지나치게 억센 칫솔모를 사용하게 되면 프라그 제거가 제대로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치아나 잇몸이 손상하는 일도 있다는 것.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칫솔뿐 아니라 치실, 치간 칫솔 등 다양한 구강용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치실은 일반칫솔이 미치지 않는 치아 사이의 음식 찌꺼기를 빼내거나 프라그를 닦아내는데 효과가 높은 구강용품이다. 매일 치실 사용을 습관화하면 치아 사이와 윗몸주위의 이물질이 쌓이지 않고 프라그가 제거되어 충치 및 잇몸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전국 5,000여개 치과에 구강위생용품을 납품하는 위덴의 콤팩트형 치실은 화장품케이스처럼 치실케이스에 거울이 달려있어 언제 어디서나 치실 사용이 편리할뿐만 아니라 세련된 디자인으로 특히 여성들에게 큰 인기다. 또 콤팩트형 치실은 사용 후 치실 리필이 가능해 보다 경제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미국 FDA공식 승인을 받은 위덴 치실은 고품질의 수입 초강력 원사를 사용하여 실의 인장 강도가 높아 잘 끊어지지 않고 보푸라기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위덴 관계자는 “치주포켓과 치아 사이의 세정에는 슬림모 계열이, 어금니와 사랑니의 치면열구 세정에는 이중슬림모, 일반모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며 “치아 사이의 이물질 제거를 위해서는 치실 사용이 효과적이다”라고 조언했다.

위덴 홈페이지(http://www.wedent.co.kr/)를 방문하면 동영상을 통해 치실사용법에 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