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주 다녀온 메르스 확진자, 신라호텔 투숙 (이동경로 공개)
[헤럴드경제]제주도를 관광한 42세 남성이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

18일 제주도 메르스 관리대책본부는 지난 5일 오전 항공편으로 가족과 함께 제주도에 도착해 8일 오후 서울로 간 남성 관광객(141번 환자)이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제주 메르스 관광객은 지난 5일 오후 4시 아내, 아들, 친구 부부 등 4가족과 함께 제주공항에 도착한 뒤 렌터카를 이용해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신라호텔에 도착했다. 이후 3박4일간 신라호텔에 머물며 횟집 등에서 식사를 하고 승마장 등 관광지를 이용한 뒤 8일 제주도를 떠난 것으로 조사됐다.

이 관광객은 공항을 통해 제주에 올 당시 발열검사에서 별다른 증상을 보이지 않았지만 9일 오후 4시께 발열 및 기침 증세를 보이지 11일까지 출근하지 않고 집에서 휴식을 취했다. 이후 12일 보건소 1차 검사 결과 양성판정을 받고 13일 국립모건연구원에서 2차 검사 결과 최종확진 판정을 받았다.

다음은 확진자 이동경로

141번째 환자는 지난 5일 낮 12시 15분 김포를 출발하는 대한항공( KE1223편)을 이용해 오후 2시 제주를 방문 한 이후 오후 5시 렌터카를 타고 중문 신라호텔에 도착했다.

이어 오후 6시 신라호텔 앞 흑돼지집 식당에서 일행 8명과 함께 저녁식사를 한 후 투숙했다.

다음날 6일 호텔뷔페에서 아침을 먹은 후 호텔 수영장에 있다가 호텔 점심을 했다.

이날 저녁에는 제주시 해안도로에 있는 횟집에서 식사를 마친 후 호텔로 돌아갔다.

7일 오전 11시 호텔 조식을 한 후 서귀포시 남원읍 코코몽파크랜드를 방문하고, 오후 3시쯤 제주시 조천읍 제주승마장을 찾았다.

하지만 여행 중 몸이 안 좋아 혼자 자동차에 있는 시간이 많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오후 5시쯤 호텔에 도착했지만 인근 식당 저녁식사에는 참석하지 못하고, 다음날 호텔 뷔페 조식을 먹은 후 오후 4시 30분 대한항공(KE1238편)으로 이도했다.

메르스 확진자의 제주관광 사실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도내 보건소마다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제주도내 보건소에 따르면 40대 관광객의 제주관광 사실이 밝혀진 뒤 이날 오전 10시부터 메르스 감염 여부에 대한 도민들의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문의전화는 대부분 감염 의심증상이라기보다는 이 관광객의 동시간대와 동선에 머물렀던 사람들의 앞으로의 대처방안에 대한 것들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보건소측은 의심증상이 발병할 경우 지체없이 보건소로 자진 신고해줄 것을 바라고 있다.

제주를 다녀간 관광객이 메르스 확진자로 판정되면서 도내 관광업계가 확진자의 동선과 시간대에 주목하며 대책마련에 나섰다.

제주관광공사와 제주도관광협회는 비상대책반을 가동하고, 이 여행객의 동선 파악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이 여행객이 중문관광단지에 있는 신라호텔에 투숙함에 따라 동시간대 호텔 투숙객들의 주의를 요구하는 한편 동선내 관광지에 대한 소독강화를 주문하고 있다.

이와 함께 관광 종사자들이 메르스 의심 증상이 발견될 경우 자진 신고는 물론 개인위생을 더욱 강화해줄 것도 바라고 있다.

한편 국내 메르스 감염의 진원지가 된 삼성서울병원과 제주 신라호텔은 모두 삼성계열사로, 중동발(發) 메르스 공포에 악재를 맞고 있는 상황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